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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문제 해결

🎤 디스코드 마이크가 안 될 때 해결법 4가지!

by 뒬탕 2021. 8.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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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코드 마이크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코 마이크가 안 될 때 고쳐봅시다. 분명 마이크를 연결했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아 답답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 경우에 마이크 문제, 디스코드 설정 문제, 디스코드 문제로 나누어서 문제를 확인해봅시다. 만약 이 게시글에 나온 방법으로도 되지 않으신다면 블로그 왼쪽 아래 디코 로고를 눌러 디코 창을 띄워 물어봐 주세요. 제 디코 서버와 연결되어 있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디스코드 마이크 안 들리는 문제 해결법

 

 윈도우 10 기준으로 화면 오른쪽 아래 스피커 모양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위로된 화살표(^ 모양)를 눌러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해주세요.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찾으셨으면 스피커 아이콘에 대고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 후 소리 설정 열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소리설정 메뉴에 들어가셨으면 살짝 아래로 내려 입력 부분을 봐주세요. (위 사진에서 빨간색 상자로 강조된 부분) 말을 했을 때 '마이크를 테스트해 보세요' 아래의 선이(1번으로 표시된 부분) 변하지 않는다면 마이크 문제로,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거나 컴퓨터와 연결되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아래 해결방법을 보세요. 마이크 문제가 아니라면 아래로 내려 디코 설정 문제를 봐주세요.

 

입력 장치 바꾸기

아까 소리설정 메뉴에서 위쪽을 보시면 '입력장치를 선택하세요'를 확인해주세요. (2번으로 표시된 부분) 만약 지금 쓰고 있는 마이크가 아니라면 바꾸신 다음 1번이 바뀌는지 다시 시도해주세요.

 

 사족으로 입력장치 선택 시 스테레오 믹스를 선택하면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가 입력됩니다. 내가 말하는 소리를 전해주려면 마이크 배열을 선택해야 합니다.

 

고급 사운드 옵션 설정

아까 입력장치 설정을 했던 곳에서 조금 내려가면 고급 사운드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앱 볼륨 및 장치 기본 설정을 눌러줍시다.

 

 

들어가서 입력과 출력이 올바르게 되어있는지, 디스코드에서 음성을 켰을 때, 입출력이 기본값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마이크 설정 바꾸기

마이크 설정의 볼륨이 낮게 설정되어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마이크 설정을 한번 확인해봅시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마이크 설정에 들어가려면 작업표시줄 오른쪽의 스피커 아이콘을 우클 후 소리 메뉴를 클릭해봅시다.

그 후 녹음 탭에 들어간 다음 현재 쓰고 있는 마이크를 찾아줍시다. 그 마이크에 우클릭 한 다음 속성을 들어가 줍시다.

이제 수준 탭에서 볼륨을 바꾸시면 됩니다.

 

하드웨어 문제인지 확인하기

그래도 잘 안 된다면 마지막으로 하드웨어 문제인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확인해봅시다.

  • 마이크 선이 잘 꽂혀있는지 다시 한번 꽂아봅시다.
  • 마이크 선과 스피커 선이 바뀌어 꽂혀있지 않는지 확인해봅시다.
  • 마이크 선을 본체 앞이 아닌 뒤쪽에 꽂아봅시다.
  • 헤드셋 자체에서 마이크 음소거를 해놓진 않았는지 확인해봅시다.
  • 마이크가 망가졌을 수도 있으니 다른 마이크를 사용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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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에서 확인한 것처럼 마이크가 컴퓨터에 잘 연결은 되었는데, 디스코드에서만 작동하지 않는다면 디스코드 설정을 확인해봅시다. 디스코드 음성 설정을 확인해보려면 우선 화면 왼쪽 아래의 사용자명 옆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줍시다.

그 후 앱 설정에 음성 및 비디오 메뉴에 들어가 봅시다. 그럼 윗부분에 바로 음성설정이 보이게 됩니다.

 

 

 음성 설정의 마이크 테스트 항목에서 확인하기를 눌러봅시다. 그다음 오른쪽의 바가 움직이는지 확인해봅시다. 아래 글을 참고해 움직이지 않는다면 앱에서 마이크에 엑세스하도록 허용되었는지 보시고 녹음 장치 설정을 바꿔주시고, 움직이는데도 안 된다면 녹음 모드나 입력 감도를 설정해주세요.

 

(마이크 테스트 안 될시) 앱에서 마이크에 엑세스 하도록 허용

디스코드에서 마이크를 인식하지 못한다면, 윈도우 측에서 마이크에 엑세스하도록 허용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아까와 같이 오른쪽 아래의 스피커 아이콘을 우클릭해 소리 설정을 열어주세요.

 

그 후 아래로 내려 관련 설정 중 마이크 개인 정보 속성을 눌러주세요.

 

들어가시면 앱에서 마이크에 엑세스하도록 설정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끔 상태로 되어있다면 켬 상태로 바꿔주세요. 그 후 디스코드를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또 그 아래에 데스크톱 앱이 마이크에 액세스하는 것을 허용을 켬으로 바꿔주세요.

 

(마이크 테스트 안 될시) 녹음 장치 변경하기

 그래도 마이크 테스트가 안 된다면 위의 녹음 장치입력 음량을 조절해주세요. 녹음 장치에는 아까 소리 설정에서 보신 마이크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또 마이크 소리가 너무 작아 상대방에게 잘 안 들리는 것일 수도 있으니 아래 입력 음량도 키워주세요.

 

(마이크 테스트 될시) 녹음 모드 변경

마이크 테스트가 됨에도 음성 채팅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아래 녹음모드를 확인해주세요. 녹음 모드가 눌러서 말하기일 경우 특정 키를 눌러야지만(기본값 H)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버튼을 누르지 말고 그냥 말을 해도 상대방에게 소리가 전해지게 하고 싶다면 녹음 모드를 음성 감지로 바꿔주세요. 

 

(마이크 테스트 될시) 입력 감도 조절

 

녹음 모드가 음성 감지일 때 소리가 전달되지 않는다면, 입력 감도가 너무 낮아서 일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입력 감도를 조절할 때는 바를 왼쪽으로 옮겨주세요. 바가 왼쪽으로 갈수록 작은 소리도 전달해준다는 이야기입니다.

 

혹은 감도 조절이 귀찮으시다면 그냥 자동으로 입력 감도 조정하기를 키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한번 말을 해봐 아래의 바에 녹색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주세요.

 

음성 설정 초기화

 위 과정들을 해도 되지 않는다면 음설 설정의 맨 아래쪽으로 내려가 음성 설정 초기화를 누른 다음 다시 한번 위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되지 않는다면 (디코 문제) 디코 재시작하기로 가주세요. 마이크 테스트도 잘 되고 입력 감도도 자동으로 했을 때 초록 불이 들어옴에도 상대방에게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디코 사용자 설정 문제) 기타 해결법으로 가주세요.

 

 만약 아무 이유 없이 마이크 테스트가 되지 않는다면 디스코드 자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하나씩 해보시고 다시 테스트해주세요.

  • Ctrl + R을 눌러 디스코드를 새로고침해주세요.
  • 아예 디스코드를 껐다가 켜주세요. 디스코드를 그냥 닫으면 트레이로 최소화하기 때문에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에서 디스코드 아이콘을 찾아 우클해 Quit Discord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디스코드를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서 마이크 테스트 때도 정상이고, 입력 감도가 자동일 때 파란 불도 들어온다면 사용자 설정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나씩 확인해봅시다.

 

디스코드에서 마이크 음소거를 했는지 확인하기

음성 채널에서 자신의 이름을 찾아봅시다. 오른쪽에 마이크에 선이 그어져 있는 아이콘이 있다면 마이크 음소거 상태인 것입니다. 

 

만약 아이콘의 색이 회색이라면 자신이 이전에 마이크 음소거를 한 것입니다. 왼쪽 아래를 사용자명 옆의 아이콘을 눌러 음소거 해제를 해주세요.

만약 아이콘의 색이 빨간색이라면 해당 디코 서버에서 막아둔 것입니다. 맴버 마이크 음소거 권한을 가진 사람이 허용해주기 전까지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만약 자신이 해당 권한이 있는 관리자라면 해당 사람에게 우클릭해서 서버 마이크 음소거를 해제해주세요.

 

상대방이 음소거를 했는지 확인하기

 상대방이 내 소리를 음소거해서 들리지 않는 걸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내 사용자명을 찾아 우클릭하라고 부탁해 보세요. 그 후 사용자 음량이 충분히 올라가 있는지, 혹시 알림/소리 끄기에 체크한 것은 아닌지 확인해달라고 하세요.

 

웹 디코에 들어갔다가 다시 앱 디코로 들어가기

 이게 왜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다음과 같이 했을 때 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디스코드 외의 모든 곳에서는 잘 작동하는데 디스코드에서만 안 될 때 쓰면 좋은 방법입니다.

 

우선 웹 디스코드로 로그인하신 다음, 음성 채널로 들어가주세요. 만약 왼쪽 위에 저런 표시가 뜬다면 허용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웹 디스코드에서 된다면 다시 PC앱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널로 들어가주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 음성 채팅에서 마이크가 되지 않을 때 해결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만약 이 글을 따라 하셨는데도 아직 마이크 소리가 안 들리신다 블로그 왼쪽 아래 디코 로고를 눌러 꼭 물어봐주세요. 친절하게 답해드립니다!

혹시 다른 문제가 있으시면 아래 글들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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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음성 채팅 자체에 대해 관심 있으시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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