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서버에서 활동하기

🎤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을 하는 법을 배워봅시다.

by 뒬탕 2021. 4. 14.
반응형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을 해봅시다.

 디스코드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을 뽑아본다면 역시 음성 채팅 기능입니다. 시간 무제한, 인원수도 무제한에 누구나 편리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PC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고요. 말소리를 감지해서 마이크를 켜기 때문에 잡음이 다른 사람에게 들리지 않습니다. 또 자유롭게 화상채팅, 화면공유로 바꿀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와 연결하거나 디스코드 봇으로 유튜브에 있는 음악을 트는 것도 가능해요. 이번에는 이러한 음성 채팅을 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음성채팅 채널에 들어가기

 음성 채팅은 음성 채널에 들어가면 가능합니다. 음성 채널은 일반 채널과 앞쪽의 아이콘 모양이 다릅니다. 일반채널은 앞쪽이 #모양이지만 음성 채널은 스피커 모양입니다. 또 다른 유형의 채널인 스테이지 채널도 있는데, 이는 마지막에 링크가 달린 다른 글을 봐주세요. 이번에는 일단 음성 채널에 대해서만 알아볼게요.

 

PC에서 들어가는 법

들어가려면 단순히 음성 채널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아래의 들어가 있는 사람 목록에 자신이 뜨게 됩니다.

 

모바일에서 들어가는 법

모바일에서 음성 채널을 클릭해보면 화면이 하나 더 뜨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 음성 채널 참가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음성 채널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화면 (사람 목록) 설명

 음성 채널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사람 닉네임 옆에 아이콘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왼쪽 마이크 모양은 마이크 음소거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마이크를 음소거해 놓은 것입니다. 오른쪽의 헤드셋 모양은 헤드셋 음소거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이 옆에 있는 사람은 자신의 헤드셋을 음소거 해 놓아서 다른 사람의 채팅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이 아이콘의 색이 빨간색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서버 관리자가 그 사람의 마이크, 헤드셋을 음소거 시킨 경우입니다.

사람들의 프로필에 초록색의 테두리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테두리는 그 사람이 말하고 있음을 표시해줍니다.

 

기능 설명

 보이스 챗에서의 여러 기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지금은 음성 채팅에 관련된 버튼만 설명하였습니다. 나머지 버튼들은 화상 채팅, 화면 공유와 관련된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C에서 보이는 화면

음성 채널에 들어갔을 때 왼쪽 아래에 다음과 같이 뜹니다. 번호 순서로 따져보자면,

  1. 마이크 음소거 : 눌러서 마이크 음소거를 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헤드셋 음소거 : 눌러서 헤드셋 음소거를 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소리를 끄고 켭니다.
  3. 연결 끊기 : 이 버튼을 누르면 음성 채널에서 나가게 됩니다.
  4. 잡음 제거 : Krisp에서 제공하는 잡음 제거 기능이라고 하네요. 이 기능은 웹에서 접속했을 때는 제공되지 않고,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깔아서 실행해야만 제공됩니다.

 음성 채널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하면 음성채팅에 대한 여러 옵션이 뜹니다. 위부터 살펴보면,

 

  • 음성 감지 / 눌러서 말하기 : 말할 때 자동으로 마이크가 켜질지, 아니면 특정한 버튼을 눌러서 마이크를 수동으로 켤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음성 감지로 두는 편입니다. 눌러서 말하기를 했을 때 어떤 버튼을 누를지는 사용자 설정 > 음성 및 비디오에서 설정합니다.
  • 입력 음량 : 들리는 소리를 설정합니다. 다른 사람의 소리가 잘 안 들릴 경우 키워주세요.
  • 출력 음량 : 남들에게 들리는 소리를 설정합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말소리가 안 들린다고 하면 키워주세요.
  • 음성 사용자 보기 : 체크를 하시면 다음과 같이

음성 채널에 누가 있는지를 아래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보이는 화면

모바일에서도 PC와 비슷한 아이콘이 보입니다! 번호 순서대로 확인해보면

  1. 마이크 음소거 : PC와 마찬가지로 마이크를 키고 끕니다.
  2. 헤드셋 음소거 : PC와 마찬가지로 소리를 키고 끕니다.
  3. 오디오 출력 선택 : 소리를 스피커로 출력할지 휴대폰으로 출력할지를 결정합니다. 간단히 말해 스피커폰 기능입니다.
  4. 연결 끊기 : 음성 채널에서 나가게 됩니다.
  5. 설정 : 음성 채팅에 대한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6. 잡음 제거 : PC와 똑같은 잡음 제거 기능입니다.

 

더 알아볼 것

지금까지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을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영상 채팅이나 화면 공유의 경우에는 바로 다음 글을 봐주세요!

 

또 음성 채팅의 다른 유형인 스테이지 채널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다음 글을 봐주세요

 

디스코드의 새 기능 스테이지(Stage) 채널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테이지(Stage) 채널이란 무엇인가요?  스테이지(Stage) 채널은 이번에 만들어진 음성 채널의 새로운 유형입니다! 테스트는 3월 26일부터 진행하였고, 4월 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음성 채널과

discordbot.tistory.com

 

이 이외에도 추가적으로 디스코드 봇으로 할 수 있는 녹음이나 음악 재생의 경우에는 다음 글을 봐주세요!

 

Nitrous - 유튜브, 사운드클라우드부터 mp3 파일까지 무엇이든지 플레이 가능한 음악 봇

디스코드 음성 채팅에서 음악을 들어봅시다. 디스코드 봇을 서버에 초대해서 음성 채팅에서 같이 음악을 들어봅시다. 디코에는 Rythm봇이나 FredBoat같은 다른 음악 봇들도 많습니다. 그럼에도 Nitro

discordbot.tistory.com

 

Craig - 디스코드 음성 채팅을 녹음해 봅시다

디코 음성 채팅 내용을 녹음해봅시다  크레이그(Craig) 봇은 디스코드 음성 채팅 내용을 무료로 녹음할 수 있는 봇입니다. 단순히 친구들끼리 재미 삼아서 녹음할 수도 있지만, 비대면 회의를 녹

discordbot.tistory.com

 

혹시 마이크가 잘 안 된다 하시면 아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 디스코드 마이크가 안 될 때 해결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마이크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코 마이크가 안 될 때 고쳐봅시다. 분명 마이크를 연결했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아 답답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 경우에 마이크 문

discordbot.tistory.com

 

🎙️ 디스코드에서 마이크에서 지지직 소리가 날 때 해결해봅시다!

디코 마이크 음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에서 마이크가 지지직거릴 때 잡음을 없애 음질을 높이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화이트 노이즈뿐만이 아니라 강아지 짖는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