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문제 해결

⛔ 디스코드 차단 확인법! (차단 확인했는지 들키지 않고!)

by 뒬탕 2021. 5. 29.
반응형

 혹시 디스코드를 사용하다가 상대가 나를 차단했을까 전전긍긍하신 적 있으신가요? 이 글에서 소개할 방법을 이용하면 상대방에게 차단 확인했다는 사실을 들키지 않고 몰래 차단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차단했을 때 내가 상대방에게 어떻게 보이는지도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차단했을 때 상대방이 보는 나의 모습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면 상대방에게는 내가 어떻게 보일까요? 또 상대방은 어떤 식으로 반응할 수 있을지 한번 살펴봅시다.

첫 번째로 내 메시지가 숨김 처리됩니다

다음과 같이 '차단한 메시지 0개'와 같은 문구와 함께 메시지가 숨김 처리됩니다. 옆에 옅은 색 글씨로 쓰인 '메시지 개 표시'를 누르면 숨겨진 메시지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다고 하더라도 이전에 썼던 개인 DM 메시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과 내가 같은 서버에 있다면 그 서버에서도 말하는 말은 차단된 메시지라고 뜨게 됩니다. 하지만 내가 말을 하는지 안 하는지, 무슨 말을 하는지는 알 수 있겠죠. 추가로 숨김처리는 메시지에만 적용되며 음성 채널에서는 상대방의 말을 정상적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차단한 사람에게 직접 말하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차단한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어요.'라는 문구가 뜨며 개인 메시지 입력창이 사라집니다. 차단을 해제할 때까지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아래에서 살펴보겠지만, 차단당한 사람도 차단한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기 때문에 한쪽이 차단을 하면 서로 개인 채팅으로 의사소통이 불가능해집니다.

 

세 번째로 친구 추가나 서버 초대가 불가능해집니다

차단하기 전에는 위처럼 메시지를 보내거나 친구 요청을 할 수 있지만, 차단한 후부터는 불가능합니다. 또 서버 초대는 상대방에게 서버 초대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정인에게 서버 초대도 불가능해집니다.

 

디스코드 차단당했는지 확인하는 법

 그렇다면 차단을 당했는지 확인하는 법은 무엇일까요?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번째 방법을 더 추천드려요!

첫 번째로는 직접 개인 채팅을 쳐보는 것입니다.

나를 차단했는지 알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위처럼 그 사람의 닉네임에 대고 우클릭을 해보세요. 그 후 메시지를 눌러 개인 메시지를 보내는 창으로 이동해주세요.

 

Clyde가 보내는 메시지 전문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았어요. 수신자와 공통된 서버가 없거나, 수신자가 친구의 개인 메시지를 받도록 설정했기 때문일 수 있어요.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을 수 있는 이유는 다음 목록에서 확인해주세요.

 

 그 후 아무 내용의 메시지를 그 사람에게 보내보세요. 차단당했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았어요"로 시작되는 문구가 뜹니다. 하지만, 저 메시지가 뜬다고 무조건 차단당한 것은 아닙니다. 이 메시지는 상대편하고 공통된 서버가 없거나 상대가 서버 멤버가 보내는 개인 메시지를 허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뜹니다. (따라서 필요조건인 거죠) 그렇기에 차단 당했는지 확실하게 알아보려면 아래 이모지를 달아보는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또한 시험해본다고 채팅을 쳤을 때, 상대방이 만약 차단하지 않았다면 저 문구가 뜨지 않고 진짜로 상대방에게 채팅이 가기 때문에 그리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는 이모지를 달아보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쳤던 아무 채팅 메시지에 아무 이모지 반응을 추가해보세요! 차단당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위 사진처럼 이모지가 달립니다.

 

하지만, 차단당했을 경우에는 화면이 진동하며 이모지 반응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이모지를 아무리 메시지에 달아보려 해도 바로 취소됩니다. 이 방법은 개인 메시지뿐만이 아니라 그 사람이 서버에서 쳤던 아무 메시지로도 가능하니 이 방법으로 확실하게 차단당했는지 알아보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디코 차단 확인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많은 사람들이 차단당했을 때 나오는 것이라 오해하는 프로필에 뜨는 노란 느낌표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 디스코드 프로필에서 'Unable to load profile...' 표시 의미를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프로필 화면에 나오는 노란색 느낌표 표시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언제부턴가 디스코드 프로필 옆에 노란색 원 안에 느낌표가 있는 아이콘이 뜨기 시작했습니다. 마우스를 올려보면 'Un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