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문제 해결

🎙️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가 너무 작을 때 4가지 방법으로 키워봅시다!

by 뒬탕 2021. 8. 27.
반응형

디코 마이크 음량을 키우기

 

 디스코드에 마이크 음량이 작을 때 키우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내에서 설정해서 마이크 음량을 높이는 방법도 있고, 윈도우에서 설정해 마이크 소리를 키우는 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에서 마이크 음량을 키우는 법입니다. 우선 윈도우 10이라면 화면 오른쪽 아래 작업표시줄의 아이콘들 중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찾아주세요. 스피커 모양이 보이지 않는다면 숨겨진 아이콘 표시(▲ 모양)를 클릭해주세요. 스피커 아이콘을 찾으셨으면 오른쪽 클릭 후 소리를 눌러주세요.

 

그 후 녹음 탭에 들어가 현재 쓰고있는 마이크를 찾아주세요. 그다음 우클릭해 속성에 들어가 주세요.

 

그다음 수준 탭에서 마이크 음량 크기와 마이크 증폭 크기를 둘 다 늘려주세요. 마이크 증폭은 너무 늘릴 경우 잡음이 커질 수 있으니, 마이크 음량 크기를 먼저 늘리고 안 된다 싶으면 늘려주세요.

 

마이크의 종류에 따라 다음과 같이 마이크 증폭 옵션이 따로 탭으로 지정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 증폭 옵션이 없으시면 옆의 다른 탭들을 살펴봐주세요!

 

 

디스코드 내의 음성 설정에서도 마이크 음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우선 왼쪽 아래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반응형

 

그 후 앱 설정의 음성 및 비디오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위쪽에 음성 설정이 보이게 됩니다.

 

 

이제 녹음 장치에서 입력 음량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능성은 적지만 입력 감도가 너무 높게 설정되어있어 작은 소리는 들리지 않는 걸 수도 있습니다. 음성 설정에서 입력감도 항목을 자동으로 입력 감도 조절하기로 놔주세요.

 

상대방 설정에서 내 소리 음량을 줄여놓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위처럼 상대방에게 음성 채널의 내 아이디를 우클릭해 사용자 음량이 충분히 높은 상태인지 확인해달라고 하세요.

 

 

만약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경우는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 헤드셋 자체에서 마이크 음량 조절을 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헤드셋에서 볼륨을 높여주세요.
  • 마이크 선이 잘 꼽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마이크 구멍이 망가진 걸 수도 있으니 마이크 잭을 본체 앞이 아닌 뒤에 꼽아봅시다.
  • 마이크가 노후화되어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 마이크로 다시 테스트해보세요.
  • 위 방법으로도 안 되면 이 블로그 왼쪽 아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눌러 제 블로그 서버 질문방에서 물어봐주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에서 마이크 소리가 너무 작을 때 해결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 마이크가 아예 되지 않는다거나 음질이 나거나 하는 다른 문제가 있으시다면 아래 글 들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마이크가 안 될 때 해결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마이크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코 마이크가 안 될 때 고쳐봅시다. 분명 마이크를 연결했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아 답답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 경우에 마이크 문

discordbot.tistory.com

 

🎙️ 디스코드에서 마이크에서 지지직 소리가 날 때 해결해봅시다!

디코 마이크 음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에서 마이크가 지지직거릴 때 잡음을 없애 음질을 높이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화이트 노이즈뿐만이 아니라 강아지 짖는

discordbot.tistory.com

 

또 이 블로그의 내용을 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Feed & Back 서버에 와서 물어봐주세요!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디코 마이크 음량 키우기, 디코 마이크 음량, 디코 마이크 소리 키우기, 디코 소리 작음, 디코 마이크 소리 작아짐, 디코 마이크 소리 키우기,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키우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