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문제 해결

🎙️ 디코 마이크에서 지지직 잡음 제거 해결방법 4가지!

by 뒬탕 2021. 8. 15.
반응형

디스코드 마이크 음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에서 마이크가 지직거릴 때 잡음을 없애 음질을 높이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화이트 노이즈뿐만이 아니라 강아지 짖는 소리, 키보드 소리 등의 생활 소음도 어느 정도 없애줄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말소리의 음질을 높이는 방법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2가지는 디스코드 내에서 조정하는 방법이고, 나머지 2가지는 디스코드 외부에서 만지는 방법입니다!

 

 

Krisp는 인공 지능으로 소음을 없애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평범한 지지직거리는 잡음 뿐만이 아니라 개 짖는 소리, 키보드 치는 소리, 차 경적 소리 등 다양한 잡음을 없애준다고 하네요. 보통은 krisp를 이용하려면 다운로드가 필요하지만, 디스코드 내에서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통화 종료버튼 옆에 있는 줄무늬 버튼(1번)을 눌러주세요. 그 후 잡음 제거를 체크(2번)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Test 버튼을 눌러서 잡음 제거가 잘 되는지 테스트해볼 수도 있습니다. 웹에서 디코를 실행할 때는 krisp 잡음 제거를 이용하지 못하니 주의해주세요.

 

모바일에서도 krisp 잡음 제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똑같이 줄무늬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디스코드 음성 설정에서 입력 감도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마이크가 노후화되어 기본 화이트 노이즈가 너무 클 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우선 음성 설정을 하려면 화면 왼쪽 아래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그 후 앱 설정에 들어가 음성 및 비디오에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음성 설정에서 입력 감도 조정을 확인해주세요.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자동으로 입력 감도 조정하기를 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바를 확인해 말을 할 경우에만 녹색 신호가 들어오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말을 하지 않는 경우에도 녹색 신호가 계속 들어온다면 자동으로 조정하기에는 잡음이 너무 큰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를 참고해 수동으로 입력 감도를 설정해주세요.

 

자동 입력 감도 조정을 해제했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왼쪽에 어두운 색으로 칠해진 범위가 현재 마이크로 들어가는 소리의 크기입니다. 만약 아무 말도 하지 않는데 어두운 색으로 칠해진 범위가 보인다면, 잡음의 크기가 그 정도로 크다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이 잡음이 들리지 않게 하려면 감도 설정이 이 잡음보다는 오른쪽에 위치하게 해야 합니다. 대신 평소 말소리보다 오른쪽으로 설정해두면 말소리도 들리지 않으니, 한번 말을 해보시고 그 범위보다는 왼쪽으로 설정해주세요.

 

디스코드에서 설정하는 법 외에도 윈도우 제어판에서 마이크 개선 기능을 킬 수도 있습니다. 우선 윈도우 10에서 화면 오른쪽 아래에서 스피커 모양을 찾아 우클릭해주세요. 그 후 소리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다음 녹음 탭에서 현재 쓰고 있는 마이크를 찾아주세요. 그다음 우클릭해서 속성을 눌러 들어가 주세요.

 

마이크 속성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개선 기능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들어가서 소음 억제나 음향 반향 제거와 같은 옵션들을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컴퓨터에 따라서 위 옵션들이 개선 기능이 아닌 VoizReal Exp와 같은 다른 탭에 있을 수 있습니다. 찾아서 마찬가지로 소음 억제를 체크하신 다음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이어지는 해결법입니다! 마이크 속성에서 이번에는 수준 탭에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마이크 증폭 수치를 줄여주세요. 마이크 증폭 수치를 늘리면 마이크의 소리가 커지게 되지만 소음도 커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소음이 너무 심하다 싶으면 0.0 dB로 수치를 맞춰주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에서 마이크 음질을 높이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 아예 디스코드에서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디스코드 마이크가 안 될 때 해결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마이크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코 마이크가 안 될 때 고쳐봅시다. 분명 마이크를 연결했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아 답답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 경우에 마이크 문

discordbot.tistory.com

 

🎙️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가 너무 작을 때 4가지 방법으로 키워봅시다!

디코 마이크 음량을 키우기  디스코드에 마이크 음량이 작을 때 키우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내에서 설정해서 마이크 음량을 높이는 방법도 있고, 윈도우에서 설정해 마이크 소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