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제작/디스코드 봇

📈 디스코드 주식전문봇(Stonkbot)을 개발중입니다!

by 뒬탕 2021. 6. 19.
반응형

디스코드 주식봇을 개발중입니다! 

주식 정보들을 검색하고 모의 주식을 할 수 있는 주식전문봇 Stonkbot(가제)를 2명이서 개발중입니다!

-주식 (주식명) (그래프 형태)실시간 주식 정보를 가져옵니다. 뒤쪽에 그래프 형태(일, 주, 월, 년, 3년, 5년, 10년, 일봉, 주봉, 월봉)를 입력하여 아래 그래프 형태도 바꿀 수 있어요.

또 주식을 검색하실 때 주식명을 정확히 입력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주식명의 일부분만 입력해 주어도 해당 부분을 가진 주식들을 찾아줍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동향 그래프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 이외에도 지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국내 지수(코스피, 코스닥) 이외에도 해외 지수(다우존스, 나스닥, S&P, 니케이, 상해종합, 항셍)도 검색할 수 있어요.

 

 주식봇으로 모의 주식도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최초 지원금 300만원을 받은다음

다음과 같이 매수,매도를 하시면 됩니다. 모든 주식 거래 가격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실시간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주식 거래에서 0.1% 수수료가 있으며 매수시에는 차익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주식 갯수나 가격을 여러 방법으로 입력가능합니다. 그냥 숫자로 몇주를 살 것인지 입력할 수도 있지만, 풀매수, 풀매도를 입력하여 가능한 금액 내에서 최대한 매수, 매도가 가능합니다. 또한 퍼센트로 원하는 비율로 매수/매도할 수 있어요.

또한 계좌 내에 있는 모든 주식을 매도하는 전량매도 기능도 개발중입니다.

이렇게 산 주식들은 -보유 명령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체 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자산가치와 증가 비율 등이 표시됩니다.

또한 -순위 명령어로 상위 10위의 자산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뒤에 주식명을 붙여 각 주식의 보유수량 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순위를 보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가즈아나 계산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기능은 계속해서 추가되고 있으며, 나중에는 비트코인이나 해외 주식, 공매도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급등주 알림, 거래량 증가 알림과 같은 여러 알림 기능도 생각중입니다. 

 전체적인 봇 컨트롤은 파이썬의 discord.py로, 주식 정보는 이베스트 증권의 xingapi, DB는 MariaDB를 이용중입니다. 그래프는 임시로 네이버 증권의 이미지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https://discord.gg/qFnPFHufzH

 

 위 링크를 눌러 서버에 들어오시면 봇 시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 들어와주세요! 또 있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으면 말해주세요.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만들어드립니다! (특히 알림쪽)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