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턴가 디스코드 프로필 옆에 노란색 원 안에 느낌표가 있는 아이콘이 뜨기 시작했습니다. 마우스를 올려보면 "프로필 배너, 배지, 내 소개를 로드할 수 없어요." (이전에는 'Unable to load profile banner, badges, and aboout me.')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 문구의 의미에 대해 알아봅시다.
어떤 조건에서 디스코드 프로필에 느낌표가 뜨는지 알아보기
우선 해당 느낌표는 위 사진처럼 메시지의 프사나 맨션을 클릭해서 봤을 때, 처음 사진처럼 프로필 보기로 봤을 때 두 가지 상황 모두에서 뜨게 됩니다.
이 느낌표는 해당 프로필의 주인이 나와 동시에 들어간 서버가 없거나 친구상태가 아닐 때 뜨게 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프로필 주인과 내가 접점이 하나도 없을 때 뜨게 됩니다. 따라서 주로 한 서버만 같은 서버에 있다가 나간 사람들에게 많이 보이는 표시입니다. 같이 있는 서버가 하나라도 있다면 이 표시는 뜨지 않습니다.
추가) 만약 나랑 친구도 아니고 같은 서버에도 없는 사람이 저 느낌표 문구가 뜨지 않는다면 Ctrl+R을 눌러 디스코드를 새로고침 해보세요. 그러면 저 느낌표 문구가 뜨게 됩니다.
마우스를 표시 위에 올리면 '프로필 배너, 배지, 내소개를 로드할 수 없어요.'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이 문구가 뜨면 말 그대로 해당 사람의 프로필 배너, 배지, 내 소개를 볼 수 없습니다. 추가로 사용자 지정 상태도 볼 수 없어요. 하지만 아바타(프사), 사용자명, 태그는 볼 수 있습니다. 서버에 나가서 접점이 없어진 후에 프사나 사용자명이 바뀌어도 바뀐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흔히 이 표시가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을 때 뜨는 문구라 생각하시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어도 상대방이랑 나랑 같은 서버에 있다면 이 문구가 뜨지 않습니다. 상대방에게 차단당했는지를 확인하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