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를 쓰다 보면 갑자기 '여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라는 문구가 뜨면서 이메일 인증을 하라고 요구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메일을 적었지만 인증 이메일이 오지 않거나, 이미 등록된 이메일이라고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만약 여기 있는 방법으로도 해결하지 못하셨다면블로그 좌측 하단의 디스코드 로고를 눌러주세요! 그 후 뜬 디스코드 채팅창에서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답해드립니다!
디스코드 인증 이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스펨 메일함 확인하기
디스코드 인증 이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는 해당 메일이 스팸 처리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의 경우 스팸메일들을 확인하려면 맨 아래쪽에서 스팸메일함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 후 스팸메일함에 디스코드 인증 문자가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만약 있다면 왼쪽 상자를 눌러 체크해주시고 위쪽 메뉴의 스팸 해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제 받은 메일함에서 디코 인증 메일을 정상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 이메일 바꿔보기
그래도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이메일을 바꾸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은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 이메일 수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후 새로운 이메일과 현재 비밀번호를 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다음부터 이 아이디로 로그인 할 때 지금 입력한 새 이메일로 로그인 해야된다는 점을 기억해두세요! 입력할 다른 이메일이 없으신 경우는 아래 과정을 참고해서 따라해주세요.
디스코드에서 이메일이 이미 등록된 이메일이라고 할 경우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에서 이메일을 입력했는데 '이미 등록된 이메일이에요'라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이미 이 이메일로 만들어진 디스코드 아이디가 있다는 뜻입니다. 같은 이메일로는 디스코드 아이디를 더 만들 수 없는 거지요. (주로 전화번호로 만든 아이디에서 이메일 인증을 하라고 했을 때 뜨게 됩니다.)
여기서 이메일 인증을 계속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 경우로 나뉘게 됩니다.
이메일 인증할 다른 이메일 주소가 있는 경우
다른 이메일은 없지만 Gmail(구글 이메일)을 쓸 경우
다른 이메일도 없고 Gmail도 안 쓸 경우
이메일 인증할 다른 이메일 주소가 있는 경우
그 다른 이메일을 이메일 인증 시에 쓰시면 됩니다! 휴대전화로 로그인이나 비밀번호를 찾을 시 나오는 이메일 인증에 쓰실 경우 입력하신 이메일이 해당 디스코드 계정의 아이디가 된다는 사실을 알아두세요!
다른 이메일은 없지만 Gmail(구글 이메일)을 쓸 경우
gmail을 쓰실 경우 이미 해당 이메일로 만들어놓은 디스코드 계정이 있을 때 그 이메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대신 이메일 주소 중간이나 끝에 몇몇 문자를 추가시켜야 합니다.
abc123@gmail.com
→
ab.c123@gmail.com
첫 번째 방법은 이메일 주소의 아이디 부분 중간에 점(.)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이 점은 아이디의 맨 앞이나 뒤만 아니면 됩니다.
abc123@gmail.com
→
abc123+a10@gmail.com
두 번째 방법은 이메일 아이디 끝에 더하기(+) 표시를 적고 아무 문구나 입력하는 것입니다. 뒤에 오는 문구는 영어, 숫자 둘 다 가능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이메일 주소로 디코 인증을 다시 시도해주세요. 위 두 가지 방법은 섞어서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ab.c123+b2@gmail.com으로 인증을 해도 abc123@gmail.com 계정으로 인증 메일이 오는거죠.
마찬가지로 전화번호로 로그인 시 나온 이메일 인증이라면 지금 입력하신 변형된 이메일이 해당 디스코드 계정의 아이디가 된다는 것에 주의해주세요. 그러니 기억하기 쉽도록 변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이메일도 없고 Gmail도 안 쓸 경우
만약 다른 서브 이메일도 없고 현재 gmail도 쓰시지 않을 경우 이번 기회에 구글 아이디를 만들어 gmail 계정을 만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글 아이디는 개인정보나 본인인증절차 없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