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에서 이메일 인증이 되지 않을 때 해결해봅시다
디스코드를 쓰다 보면 갑자기 '여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라는 문구가 뜨면서 이메일 인증을 하라고 요구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메일을 적었지만 인증 이메일이 오지 않거나, 이미 등록된 이메일이라고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만약 여기 있는 방법으로도 해결하지 못하셨다면 블로그 좌측 하단의 디스코드 로고를 눌러주세요! 그 후 뜬 디스코드 채팅창에서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답해드립니다!
디스코드 인증 이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스펨 메일함 확인하기
디스코드 인증 이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는 해당 메일이 스팸 처리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의 경우 스팸메일들을 확인하려면 맨 아래쪽에서 스팸메일함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 후 스팸메일함에 디스코드 인증 문자가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만약 있다면 왼쪽 상자를 눌러 체크해주시고 위쪽 메뉴의 스팸 해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제 받은 메일함에서 디코 인증 메일을 정상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 이메일 바꿔보기
그래도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이메일을 바꾸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은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 이메일 수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후 새로운 이메일과 현재 비밀번호를 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다음부터 이 아이디로 로그인 할 때 지금 입력한 새 이메일로 로그인 해야된다는 점을 기억해두세요! 입력할 다른 이메일이 없으신 경우는 아래 과정을 참고해서 따라해주세요.
디스코드에서 이메일이 이미 등록된 이메일이라고 할 경우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에서 이메일을 입력했는데 '이미 등록된 이메일이에요'라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이미 이 이메일로 만들어진 디스코드 아이디가 있다는 뜻입니다. 같은 이메일로는 디스코드 아이디를 더 만들 수 없는 거지요. (주로 전화번호로 만든 아이디에서 이메일 인증을 하라고 했을 때 뜨게 됩니다.)
여기서 이메일 인증을 계속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 경우로 나뉘게 됩니다.
- 이메일 인증할 다른 이메일 주소가 있는 경우
- 다른 이메일은 없지만 Gmail(구글 이메일)을 쓸 경우
- 다른 이메일도 없고 Gmail도 안 쓸 경우
이메일 인증할 다른 이메일 주소가 있는 경우
그 다른 이메일을 이메일 인증 시에 쓰시면 됩니다! 휴대전화로 로그인이나 비밀번호를 찾을 시 나오는 이메일 인증에 쓰실 경우 입력하신 이메일이 해당 디스코드 계정의 아이디가 된다는 사실을 알아두세요!
다른 이메일은 없지만 Gmail(구글 이메일)을 쓸 경우
gmail을 쓰실 경우 이미 해당 이메일로 만들어놓은 디스코드 계정이 있을 때 그 이메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대신 이메일 주소 중간이나 끝에 몇몇 문자를 추가시켜야 합니다.
abc123@gmail.com
→
ab.c123@gmail.com
첫 번째 방법은 이메일 주소의 아이디 부분 중간에 점(.)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이 점은 아이디의 맨 앞이나 뒤만 아니면 됩니다.
abc123@gmail.com
→
abc123+a10@gmail.com
두 번째 방법은 이메일 아이디 끝에 더하기(+) 표시를 적고 아무 문구나 입력하는 것입니다. 뒤에 오는 문구는 영어, 숫자 둘 다 가능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이메일 주소로 디코 인증을 다시 시도해주세요. 위 두 가지 방법은 섞어서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ab.c123+b2@gmail.com으로 인증을 해도 abc123@gmail.com 계정으로 인증 메일이 오는거죠.
마찬가지로 전화번호로 로그인 시 나온 이메일 인증이라면 지금 입력하신 변형된 이메일이 해당 디스코드 계정의 아이디가 된다는 것에 주의해주세요. 그러니 기억하기 쉽도록 변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이메일도 없고 Gmail도 안 쓸 경우
만약 다른 서브 이메일도 없고 현재 gmail도 쓰시지 않을 경우 이번 기회에 구글 아이디를 만들어 gmail 계정을 만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글 아이디는 개인정보나 본인인증절차 없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https://accounts.google.com/signup/v2/webcreateaccount?flowName=GlifWebSignIn&flowEntry=SignUp
구글 아이디를 만드시려면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성이나 이름은 아무렇게나 입력하셔도 됩니다. 또 생년월일도 마찬가지입니다!
https://mail.google.com/mail/u/0/#inbox
위 링크에 들어가 아이디를 만드셨으면 만든 아이디@gmail.com으로 디스코드 인증을 해주세요. 그 후 위 링크를 클릭해 gmail로 들어가 줍시다. 이제 디스코드 인증 메일이 와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기타 디스코드 이메일 오류 시 해결 방법
- 만약 Invaild Email이라는 문구가 뜬다면 형식에 맞지 않은 이메일을 적은 것입니다. 올바르게 이메일을 적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 어떤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아이디로 디스코드 계정 이용을 못 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사실이 아닙니다. 디스코드 계정은 모든 이메일, 심지어 일회용 이메일로도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에서 이메일 인증 오류가 있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 방법대로 해도 해결이 아직 안 되셨다면 블로그 화면 왼쪽 아래의 디코 로고를 눌러 저한테 꼭 물어봐주세요.
혹시 디코 휴대폰 인증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 > 문제 해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가 너무 작을 때 4가지 방법으로 키워봅시다! (0) | 2021.08.27 |
---|---|
🎙️ 디코 마이크에서 지지직 잡음 제거 해결방법 4가지! (0) | 2021.08.15 |
🎤 디스코드 마이크가 안 될 때 해결법 4가지! (5) | 2021.08.13 |
⚠️ 디스코드 프로필에 뜨는 노란색 느낌표 표시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2) | 2021.07.24 |
📵 디스코드에서 전화번호 인증이 안 될 때 해결방법! (48) | 2021.06.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