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문제 해결

📵 디스코드에서 전화번호 인증이 안 될 때 해결방법!

by 뒬탕 2021. 6. 19.
반응형

디스코드 휴대폰 인증이 처음인데 이미 이 번호를 사용 중이라고?

 

 디스코드를 사용하다 보면 휴대폰 인증, 전화인증을 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보통 전화번호로 본인 인증을 해야 말할 수 있는 서버에 들어가는 경우나

 

 

 '여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라는 문구가 뜨면서 디스코드가 봇인지 아닌지 검사하는 경우죠. 인증 버튼을 눌러 인증이 잘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이미 이 번호를 사용 중인 discord 계정이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되지 않을 때가 있죠. 심지어 이전에 휴대폰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말이죠. 디스코드는 하나의 휴대폰 번호당 한 계정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문구가 뜬다면 자신의 번호로 만든 계정이 이미 있으며, 이 계정이 사라지기 전까지는 내 번호로 인증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계정들에서 내 번호를 찾아오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추가로 전화번호를 인증했다가 취소하고 다른 계정에 다시 인증하려 할 때 뜨는 오류 해결 방법도 적혀있습니다!

 

휴대폰 인증 단계 및 각 단계에서의 오류 

 혹시 이전 인증 단계에서 오류가 없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봅시다.

PC

 처음에는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왼쪽의 국가 코드를 눌러 대한민국(+82)을 찾아 눌러줍시다. 번호는 앞의 0을 빼든지 말든지 상관없습니다. 띄어쓰기나 하이픈(-) 없이 이어서 적어주세요.(예시로 01012345678 또는 1012345678 이런 식으로) 이 단계에서 '올바르지 않은 전화번호에요. Invalid phone number.'라는 문구가 떴다면 앞의 규칙을 지키지 않고 번호를 잘못 입력한 것입니다. 가장 흔한 실수는 국가코드를 잘못 입력한 것이니 국가코드를 한번 확인해주세요.

 

그 후 문자로 6자리 숫자로 된 코드가 오게 됩니다. 만약 여기서 인증 코드를 잘못 입력하게 되면 'Verification code is invalid'(확인 코드 불일치)라는 문구가 뜹니다. 올바르게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추가) 만약 이 단계에서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인증문자가 안옴 문제해결 4가지 방법!

디스코드 인증시 문자가 오지 않을 때 해결법  디스코드를 하다보면 휴대폰 인증을 해야 될 때가 옵니다. 디스코드에서 '여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하면서 휴대폰 인증을 요구

discordbot.tistory.com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아요.'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 단계에서 '이미 이 번호를 사용중인 discord 계정이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면 다른 계정에서 내 번호를 사용 중이라는 뜻입니다.

 

 'This phone number was recently used on a different account.'(이 전화번호는 최근에 사용된 적이 있습니다)나 'You are being rate limited.'(인증 한계에 도달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면 최근에 이 전화번호로 인증이 된 적이 있으니 기다리라는 뜻입니다. 주로 전화번호 인증을 했다가 인증된 번호를 삭제하고 다시 같은 번호로 인증하려 할 때 뜨게됩니다. 만약 자신이 최근에 인증해서 이러한 문구가 뜬 것이라면 하루 이틀 무조건 기다린 다음에 해야 인증이 됩니다. 우선 지금은 쉬고 하루정도 기다린 다음에 다시 인증해주세요. 만약 최근에 인증한 적이 없는데 이러한 문구가 뜬다면 남이 사용 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바일

 휴대폰에서는 PC와 전반적으로 같지만, PC와는 다르게 경고문구를 띄워주지 않습니다! 확인을 눌러도 그냥 아무 반응이 없게 됩니다. 만약 모바일 디스코드에서 휴대폰 인증을 하는 도중에 화면이 넘어가 지지 않고 그대로 있다면 PC로 바꿔서 인증해주세요.

 

디스코드 휴대폰 인증에서 "이미 이 번호를 사용중인..."이라 뜰 때 해결법

 위에서 나온 문제들을 다 짚어봐도 계속해서 이미 이 번호를 사용 중인 디스코드 계정이 있다고 하면 해결방법이 두 가지 정도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지만, 안된다면 어쩔 수 없이 두 번째 방법으로 해결해야합나다.

 

추가) 만약 위 단계에서 'This phone number was recently used on a different account.'(이 전화번호는 최근에 사용된 적이 있습니다)나 'You are being rate limited.'(인증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문구가 떴으면 아래 과정을 절대 하지 마세요. 무조건 하루 기다린 후에 경고 문구가 바뀐 다음 전화번호로 비밀번호 찾기를 해주세요! 위 문구들은 인증을 짧은 시간 내에 너무 많이 해서 나오는 경고 문구라서 기다리지 않으면 해결 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첫 번째 방법 - 전화번호로 비밀번호 찾기

 이메일 입력란에 1번처럼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전화번호용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 후 2번의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해주세요.

 

사람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주신 후

문자가 오면 코드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 새로운 이메일을 등록한 다음 인증한 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찾은 계정은 삭제하시거나 아니면 보안을 위해 OTP 인증을 추가한 후 계속 쓰시거나 마음대로 해주세요.

 

비밀번호 찾는 방법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살펴봐주세요.

 

🔑 디스코드 계정의 비밀번호 바꾸기!

 디스코드 계정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을 때,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계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디코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해봅시다! 디스코드 비밀번호 변경 이메일로 비밀번호 변경하기 우

discordbot.tistory.com

 

 하지만 이 방법은 다음과 같이 이메일로 보냈다는 문자가 오면 쓰지 못합니다. 전화번호 인증된 계정의 이메일을 알지 못한다면 어쩔 수 없이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 - 디스코드 고객센터와 연락하기

디스코드 고객센터 문의 등록 (https://support.discord.com/hc/ko/requests/new)에 들어가서 문의를 넣어주세요. 문의 타입은 지원에 질문 타입은 전화번호 인증으로 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하고 스크린샷 첨부파일도 추가하는 것이 좋아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iscord&no=8944 사진 출처

그럼 다음과 같이 디스코드 쪽에서 메일이 오게 됩니다. 다행히도 한글로 메일이 오네요. 연락이 온 메일 주소로 계속 연락하다 보면

 

다음과 같이 다른 디스코드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를 삭제하면서 해결해줍니다! 보통 해결에는 일주일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을 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을 때면 화면 왼쪽 아래의 디코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Feed&Back으로 들어와서 물어봐주세요. 물어보실 때 해당 사항들을 체크해서 말씀해주시면 좋습니다!

  1. 휴대폰 종류 / 통신사
  2. 이전에 휴대전화 인증을 했었는지 여부
  3. 인증 목적 (로그인시 요구/특정 서버에서 활동하기 위해)
  4. 오류 문구
  5. 어디에서 인증을 진행중인지 (휴대폰/PC)
  6. 최근에 PC방 등 다른 IP인 환경에서 로그인 했었는지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 휴대폰 인증에 문제 있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전화인증을 하셨다면 이제  OTP 인증으로 2차 인증을 해보세요. 디스코드 2차 인증을 하게 되면 다시는 휴대폰 인증이나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더 이상 "여기 무슨일이~" 문구도 뜨지 않고요. PC방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디스코드 OTP 2단계 인증법에 대해서는 아랫글을 확인해주세요!

 

🔐 디스코드 OTP 2단계 인증을 활성화 시켜봅시다

디코에서 OTP 인증으로 계정의 보안을 높여봅시다.  디스코드에는 OTP를 이용한 2차 인증(2FA) 기능이 있습니다. OTP란 One-Time Password의 약자로 일회용 비밀번호를 뜻합니다. 이 2단계 인증 기능을 활

discordbot.tistory.com

 

혹시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이 되지 않을 때는 아래를 클릭해 봐주세요!

 

📧디스코드에서 이메일 인증이 안 될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에서 이메일이 인증이 되지 않을 때 해결해봅시다!  디스코드를 쓰다 보면 갑자기 '여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라는 문구가 뜨면서 이메일 인증을 하라고 요구할 때가

discordbot.tistory.com

 

그리고 전화번호 인증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문자가 오지 않을 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디스코드에 전화번호 인증 추가 및 제거하기!

디코 계정에 전화번호 인증을 추가해봅시다!  디스코드에는 전화번호를 계정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전화번호 인증을 하시면 계정 보안이 강화되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디스코

discordbot.tistory.com

 

📵 디스코드 인증문자가 안옴 문제해결 4가지 방법!

디스코드 인증 시 문자가 오지 않을 때 해결법  디스코드를 하다보면 휴대폰 인증을 해야 될 때가 옵니다. 디스코드에서 '여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하면서 휴대폰 인증을 요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