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디스코드 잡지식

😂 디스코드 이모지(이모티콘, gif)를 찾아 쉽게 추가해봅시다! - Emoji.gg

by 뒬탕 2021. 6. 30.
반응형

디스코드 이모티콘을 검색해 다운받아 쓰거나 직접 만들어봅시다!

 Emoji.gg는 디스코드나 슬랙의 이모지(이모티콘)를 검색하고 다운받아 서버에 적용시킬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수동으로 이모지를 다운받아서 적용시킬수도 있지만, 자동으로 봇을 이용하여 명령어 입력으로 적용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디스코드의 GIF(움짤, 움직이는) 이모티콘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또 부가 기능으로 신만의 이모티콘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카오모지(Kaomoji)라는 문자로 된 옛날 이모티콘을 쓸 수도 있습니다. 이제 사이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주의) 이 글에서는 이모지라는 표현과 이모티콘이라는 표현이 혼용되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디스코드에 추가되는 것은 이모티콘이지만, 사용할 때에는 이모지와 같이 있어 혼용됩니다. 또 Emoji.gg 사이트에서도 섞어서 사용 중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두 단어의 의미가 비슷한 것으로 해석해주세요.

 

이모티콘(이모지) 검색하기

https://emoji.gg/

 

 위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이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에드블록을 꺼야합니다. 들어오셨으면 위의 검색창을 이용하거나 옆의 메뉴바를 이용하여 이모지를 찾아주세요. 검색창에는 바로 아래에 뜨는 검색어 이외에도 다양한 검색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디스코드 움직이는 gif 이모지를 찾고 싶다면 gif를, 손으로 그린 듯한 이모지를 찾고 싶다면 drawn을 넣어주세요. 특히 gif(움짤) 이모티콘이 많아 좋습니다!

만약 원하는 검색 결과가 없다면 맨 아래로 내려가 Load more emoji를 클릭해주세요. 또 왼쪽 사이드바나 검색창 이외에도 미리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는 항목을 보고 싶으면 More Categories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여러 태그들이 한 눈에 보이게 됩니다.

 

이모티콘(이모지) 서버에 적용하기

 

 맘에 드는 이모지를 찾으셨으면 이제 디스코드 서버에 이모지(이모티콘)를 추가시켜 봅시다! 일단 해당 이모지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이제 이모지를 서버에 추가하려면 왼쪽의 Download Emoji를 눌러서 수동으로 추가하는 방법과 오른쪽의 Add using the bot을 눌러 디코 Emoji.gg 봇의 명령어를 이용해 자동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수동으로 추가하기

Download Emoji를 누르면 이모지 파일이 받아집니다.

파일을 받으셨으면 디스코드 화면 왼쪽 위의 서버 이름을 눌러 서버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그럼 이제 왼쪽 메뉴의 이모티콘에 들어가 이모티콘 업로드하기를 클릭해주세요. 파일 선택창이 나오면 아까 다운 받았던 파일을 추가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추가가 됩니다!

 

자동으로 추가하기

아까 화면에서 Add using the bot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일단 1번을 눌러서 서버에 Emoji.gg 봇을 초대해주세요.

그 후 2번을 복사해서 채팅창에 넣으면 다음과 같이 추가되었다는 문구가 뜹니다.

아까와 같이 서버 설정에서 이모티콘에 들어가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 Emoji.gg 봇의 명령어에 대해서는 아래에다가 적어둘게요.

  • e!help : 명령어 도움말을 봅니다
  • e!add <이모지 이름> : 이모지를 추가합니다. 아까 썼던 명령어죠.
  • e!info <이모지 이름> : 이모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 e!invite : 봇을 자신의 서버로 초대합니다.
  • e!profile <@맨션> : 해당 유저를 맨션하면 맨션한 유저의 emoji.gg에서의 프로필을 봅니다.
  • e!lb <emoji 또는 user> : 이모지 순위, 유저 순위를 확인합니다.

 

이모지 팩 (Emoji Pack)

어느 한 주제에 맞는 이모지를 한 번에 쓰고 싶으시면 이모지 팩(Emoji pack)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Packs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관련된 이모지들이 묶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하려면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위쪽에 검색창이 있는데, 마찬가지로 클릭해서 목록에서 볼 수도, 단어를 입력해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이모티콘(이모지) 만들기

추가 기능으로 자신만의 이모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위의 메뉴에서 Maker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이모지 편집화면이 뜹니다! 오른쪽에서 몸통(Base), 눈(Eyes), 눈썹(Eyebrows), 입(Mouth), 소품(Extras)등을 골라주세요. 다 골라 합쳐서 자신만의 이모지를 만들었다면 오른쪽 이모지 바로 아래 Download .PNG라 표기된 초록색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해주세요. 만약 어떻게 만들지 감이 안 잡히신다면  Presets를 눌러 미리 만들어진 예시를 보셔도 좋아요.

 

카오모지(kaomoji)

 카오모지는 일본어로 얼굴과 문자의 합성어로 특수문자로 얼굴모양을 표현한 것입니다. 기존의 디스코드에서 볼 수 있었던 상 뒤집는 이모티콘등이 바로 카오모지에요.

Emoji.gg에서는 카오모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오모지를 보려면 위쪽의 메뉴에서 Emoji 탭을 펼쳐 Kaomoji를 눌러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카오모지 목록이 뜨게 됩니다.

쓰고 싶은 카오모지를 찾으셨다면 그냥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처럼 복사가 됩니다. 이제 디코 채팅창 등에서 붙여넣어서 쓸 수 있어요.

 

마치며

지금까지 Emoji.gg 사이트에서 이모지를 검색하고 서버에 등록하거나 이모지를 만들고, 카오모지도 찾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 움직이는 이모티콘 대신 움직이는 스티커를 찾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 이미 만들어진 디스코드 스티커를 검색하고 다운받아봅시다!(움직이는 스티커 포함!)

움직이는 디스코드 스티커를 검색하고 찾아 다운받아봅시다!  디스코드에 스티커가 추가되었지만 파일 조건이 까다로워 만들기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서버에 스티커 14개

discordbot.tistory.com

 

혹시 움직이는 디스코드 프로필 사진을 찾거나 움직이는 프로필 배너를 만들고 찾고 싶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 원하는 디스코드 프사(아바타)를 찾아봅시다! (움직이는 gif 프사도!) - pfps.gg

디스코드 아바타를 사이트에서 쉽게 찾고 적용시켜봅시다.  디스코드 프로필 사진을 무엇으로 정해야될지 고민되시면 프사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pfps.gg는 여러 디스코드

discordbot.tistory.com

 

✨ PHOTO MOSH - 사진에 효과를 줘서 움짤로 만들어봅시다! (디코 배경, 프사로도 가능!)

사진으로 디코 움직이는 프로필 배경, 프사를 쉽게 만들어 봅시다! PHOTO MOSH(포토 모쉬)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움짤로 만들어주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discordbot.tistory.com

 

🖼️ 디스코드 배너를 검색해서 다운받아 써봅시다! (움직이는 gif 배너도 포함!)

원하는 디코 배너를 찾아서 골라 사용해봅시다! 쓸만한 디스코드 배너를 찾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해 추천드릴만한 사이트가 있어요. discordbanners.com 사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