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디스코드 잡지식

😊 디스코드 채널명에 이모지(이모티콘)를 넣어봅시다!

by 뒬탕 2021. 5. 26.
반응형

디코 채널명에 이모지를 넣어봅시다

 혹시 다른 서버에서 이런 식으로 채널명에 아이콘같이 들어간 경우를 본 적이 있나요? 이는 이모지(emoji)를 이용한 것으로 이 글을 끝까지 보시면 여러분의 서버에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추가) 추가로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고 디스코드 내에서 해결할수도 있어요!

 

이모지(emoji)란 무엇인가요?

 이모지그림처럼 생긴 문자를 뜻합니다! 아이콘이나 이모티콘과 달리 이미지가 아닌 문자이기 때문에 다른 문자들과 같이 어울려서 쓸 수 있어요.

 이모지는 손쉽게 디스코드 채팅 때 쓸 수 있어요! 오른쪽 아래의 얼굴 모양을 클릭하면 이모지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그 후 왼쪽 아래의 회색 웃는 얼굴을 클릭하면 위쪽의 유저가 만든 서버 이모지들 밑에 있던 기본 이모지가 나와요.

 그럼 다음과 같이 주제에 따른 여러 기본 이모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 말고도 바로 채팅창에서 콜론(:)을 입력하고 영문명을 입력해서 이모지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이모지를 입력하는 방법 외의 다른 2가지 방법을 더 아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디스코드에서 이모지(이모티콘)을 입력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코 이모지 입력법 4가지에 대해 모두 알고 계신가요?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처럼 디스코드에도 이모티콘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이모지, 서버 추가 이모티콘, 스티커로 나누어져 있죠. 이모

discordbot.tistory.com

 

 

그렇다면 채널명에 이모지를 넣는 법은?

 그래서 이모지를 채널명에 입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채팅창에서 복사하거나 콜론을 입력하려고 하면 잘 되지 않습니다. 채널명에다 이모지를 입력하려면 다른 사이트에서 복사해와야 합니다.

 

https://emojipedia.org/

 

이모지피디아(emojipedia)라는 사이트는 어떤 이모지가 있는지 검색하고 복사해올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검색창에다가 찾고 싶은 이모지에 대해서 영어로 쳐서 검색해보세요.

 

보통은 대충 비슷한 내용으로 검색해도 결과가 나오지만, 그래도 검색이 잘 되지 않는다면 정확한 이모지 명을 한 번 입력해보세요. 정확한 이모지 명은 아까 전 디스코드에서 이모티콘 선택 창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고 싶은 이모지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선택한 이모지 옆에 이름이 뜨게 됩니다! (위 사진에서 화살표!)

 

아무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이모지에 대한 정보가 뜹니다. 더 아래로 내리면 이모지의 이미지도 얻을 수 있지만 우리가 원하는 것은 이모지를 복사하는 거죠. 그럴려면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의,

 

Copy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copied!라는 문구가 뜸과 함께 이모지가 복사됩니다!

 

이제 채널 편집에 들어가서 채널 이름이나 채널 주제에 복사해주세요! 채널 주제에는 복사하면 바로 영문명으로 바뀝니다. 다 편집하시고 적용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반영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고 디스코드에서 바로 복사하는 법!

반응형

추가로 위와 같은 외부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디코 내에서 바로 이모지를 복사해서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그냥 이모지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표시됨을 아실겁니다.

 

하지만 이모지를 입력할 때 다음과 같이 앞에다가 \(백슬래시)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이모지가 작아지며 복사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이제 이를 복사해서 채널 이름에 붙여넣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채널명에 이모지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가로 위 사진처럼 특수문자를 이용해서 채널명을 더 꾸미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해 계속 봐주세요!

 

╭ 디스코드 채널명에 특수문자를 넣어 꾸며봅시다! ╮

디코 채널 이름에 도형 특수문자를 넣어 꾸미기  여러 디스코드 서버를 돌아다니다 보면 채널명이 이런 식으로 괄호로 묶인 듯이 디자인된 서버를 보셨을 겁니다. 이는 채널명이나 카테고리명

discordbot.tistory.com

 

이모지를 채팅에 입력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에서 이모지(이모티콘)을 입력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코 이모지 입력법 4가지에 대해 모두 알고 계신가요?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처럼 디스코드에도 이모티콘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이모지, 서버 추가 이모티콘, 스티커로 나누어져 있죠. 이모

discordbot.tistory.com

 

또 채널을 만드는 전반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아랫글을 클릭해주세요.

 

# 자신의 디스코드 서버에 채널과 카테고리를 만들어봅시다

채널과 카테고리를 만들어 용도에 맞게 서버를 만들어봅시다.  이전 게시글을 보고 자신만의 서버를 만드셨나요? 이제 자신의 서버를 입맛대로 바꿔봅시다. 목적에 맞는 채널과 카테고리를 만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