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IT 사용법

✨ PHOTO MOSH - 사진에 효과를 줘서 움직이는 짤로 만들어봅시다! (디코 프로필 배너, 프사로도 가능!)

by 뒬탕 2021. 6. 28.
반응형

이미지를 편집해 움직이는 gif 디코 프로필 배너, 디코 프사를 쉽게 만들어 봅시다!

PHOTO MOSH(포토 모쉬)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해서 움직이는 움짤 gif로 만들어주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만든 움짤은 움직이는 gif 디스코드 프로필 배너나 디스코드 프사에 쓸 수 있습니다! 주로 글리치 효과를 표현할 때 좋습니다.

 

미리 보기

이렇게 다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PHOTO MOSH 사이트에 들어가고 업로드 하기

https://photomosh.com/

 

위 링크를 눌러 사이트에 이동해주세요. 그 후 왼쪽의 Load file을 클릭해주세요. 파일로는 사진 파일과 짧은 mp4 파일을 업로드 가능합니다.

 

화면 보기

업로드 후 화면을 보시면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순서대로 한 번 살펴봅시다.

 

1. 저장할 확장자 바꾸기

 사진으로 저장할지 움짤로 저장할지를 바꿉니다. 확장자는 jpg, gif, webm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다 편집하고 저장하기 전에 꼭 확인해주세요! 정지된 사진으로 저장하려면 jpg, 움짤로 저장하려면 gif, webm을 고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디스코드의 프로필 배경이나 아바타용으로 저장하려면 jpg, gif로 저장해주세요. webm은 아직 디스코드에서 인식되지 않습니다.

 

2. Mosh

랜덤으로 효과를 적용합니다. 계속 눌러보면서 맘에 드는 효과가 있는지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저장하기 / 녹음하기

 편집을 완료한 후에 파일을 저장합니다. 저장하고 끄기 전에 이 버튼이 왼쪽처럼 Save인지 오른쪽처럼 Record인지 꼭 확인해주세요! Save로 되어있으면 확장자가 jpg인 사진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Record여야 확장자가 gif, webm인 움짤로 저장됩니다.

 

4. 효과

 사진에게 여러 가지 효과를 주고 움짤로 만듭니다. 원하는 효과를 클릭해서 연 후 ON에 체크하시면 해당 효과가 적용됩니다. 아래의 바를 이동시켜 효과가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 효과들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살펴봅시다!

 

PHOTO MOSH의 효과들 보기

이제 본격적으로 사진을 편집해봅시다! 위의 사진을 기준으로 각 효과를 적용시키면 어떻게 보이는지를 소개할게요.

 

Pixelate (픽셀화)

 사진을 도트 그림으로 만듭니다. 숫자가 작아질수록 픽셀이 커집니다. Horiz Pixels(수평 픽셀) 숫자가 작아지면 픽셀이 가로로 길어집니다. Vert Pixels(수직 픽셀) 숫자가 작아지면 픽셀이 세로로 길어집니다.

 

Polar pixel (극 픽셀)

 중심을 기준으로 픽셀이 동그랗게 배치됩니다. 극좌표를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위의 픽셀화와 반대로 숫자가 커질수록 픽셀의 크기가 커집니다. Radius(반지름)를 늘리면 반지름 방향으로 픽셀이 커집니다. Segments(활꼴?)을 늘리면 둘레 방향으로 픽셀이 커집니다.

 

Slices (쪼개기)

 

사진을 가로 방향으로 쪼개고 움직이게 만듭니다. Count(개수)를 늘리면 쪼개지는 개수가 늘어납니다. Offset(오프셋)을 늘리면 가로 방향으로 사진이 더 출렁거립니다. Vertical Speed(수직 속도)를 늘리면 수직으로 움직이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오류가 난듯한 효과를 줄 때 유용할 듯합니다!

Jitter (지터)

에러가 난 듯이 사진이 흔들립니다. Amount(양)을 늘리면 출렁이는 정도가 늘어납니다. Speed(속도)를 늘리면 사진이 더 빠르게 흔들립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글리치 효과를 줄 때 유용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Pixelate(픽셀화)와 같이 쓰면 어울려 보이네요.

 

Melt (녹음)

사진이 녹는듯한 효과를 줍니다. Amount(양)을 늘리면 사진의 형체가 더 뭉개집니다. Scale(규모)를 늘리면 물결의 크기가 더 작아집니다. Speed(속도)를 늘리면 사진이 더 빠르게 움직입니다.

 

Wobble (동요)

사진이 중심을 기준으로 출렁이게 됩니다. 마치 호수 가운데에 돌이 떨어진 것과 비슷해 보입니다. Amount(양)를 늘리면 출렁이는 정도가 커집니다. Size(크기)를 늘리면 출렁이는 폭이 작아집니다.

 

Shake (흔들림)

사진이 빠르게 흔들립니다! Amount(양)을 바꾸면 흔들리는 정도가 커지거나 작아집니다.

 

Edges (가장자리)

가장자리를 강조합니다. Amount(양)을 조절하면 가장자리가 강조됩니다. Passthru(패스쓰루)는 0에 가까울수록 배경의 색이 검게 변하며 0이 되면 흑백이 됩니다. 1이 되면 배경이 기존 사진과 차이점이 적어집니다.

 

Solarize (과다 노출/태양 노출?)

사진을 빛에 노출된 듯한 흑백사진으로 만들어줍니다. Brightness(밝기), Power(세기) 옵션이 있는데, 정확이 어떤 기준인지 잘 모르겠네요. Colorize(채색)을 키우면 색깔이 들어오게 됩니다.

 

Dot Matrix (점 격자)

사진을 여러 개의 점 격자로 만듭니다. Count(개수)를 키우면 점이 더 잘게 쪼개지게 됩니다. Size(크기)를 줄이면 사진에서 점이 아닌 검은색 부분이 늘어나며 1에 가까워지면 검은색 부분이 줄어들어 1일 경우 픽셀 화랑 다른 점이 없게 됩니다. Blur(흐림)을 넣으면 점의 가장자리가 흐리게 변합니다. 픽셀화 대신 쓰여 전광판 같은 느낌을 줄 때 좋을 듯합니다!

 

Posterize (포스터화)

사진을 포스터처럼 몇 개의 색으로 표현하게 만듭니다. Levels(레벨)은 색을 몇 단계로 쪼갤지를 결정합니다. 숫자가 작아질수록 더 단순화됩니다.

 

DuoTone (투톤)

사진을 두 가지 색으로 표현합니다. Light color(밝은 색), Dark color(어두운 색)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포스터 화랑 같이 쓰면 진짜 포스터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Bad TV (안 좋은 TV)

망가진 TV처럼 화면이 울렁이고 스크롤이 됩니다. Thick Distort(두꺼운 왜곡), Fine Distort(얇은 왜곡)을 바꿔 왜곡의 정도를 바꿉니다. Roll Speed(스크롤 스피드)를 바꿔 화면이 위아래로 이동하는 속도가 바뀝니다. 0으로 두면 화면이 위아래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Brightness & Contrast (휘도 & 대비)

사진의 밝기와 대비 정도를 바꿉니다. Contrast(대비)를 바꾸면 색과 색 사이의 차이가 늘어나 좀 더 진하고 뚜렷하게 보입니다. Brightness(밝기)를 바꾸면 사진의 밝기가 바뀝니다.

 

Half Tone (하프톤, 망점)


점이 콕콕 찍힌 미국 만화책처럼 보이게 해 줍니다. Scale(규모)를 키우면 점의 크기가 작아집니다. 

 

Linocut (판화)

여러 개의 선으로 사진을 표현합니다. Scale(규모)를 키우면 선이 더 얇아집니다. NoiseScale(노이즈)를 늘리면 선이 더 왜곡됩니다. CenterX(x축 중심)을 바꾸면 중심의 위치를 x축 위에서 움직입니다.

 

Rainbow(무지개)

그림의 색이 무지개색으로 계속 바뀌게 됩니다. Amount(양)을 바꾸면 무지개 색이 얼마나 진하고 옅어지는지를 바꿉니다. 개인적으로 줄여서 은은하게 까는 거하고 진하게 까는 거하고 둘 다 좋네요. Offset(오프셋)을 바꾸면 색깔이 더 다양하게 바뀌는 것 같습니다.

 

RGB Shift(RGB 쉬프트)

색수차가 나는 듯이 효과가 생깁니다. Amount(양)을 늘리면 차이가 나는 정도가 더 커집니다.

 

Mirror(거울)

거울에 반사된 듯이 사진을 반전시켜줍니다! Side(변)을 바꾸면 어느 방향으로 반전시킬지가 바뀝니다.

 

InstaColor(인스타 색감)

사진에 인스타 감성의 필터를 씌워줍니다. Strength(세기)를 늘리면 필터의 강도가 더 세집니다. Style(스타일)을 바꾸면 인스타 필터의 종류가 바뀝니다.

 

Glow(발광)

말 그대로 사진이 빛나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Strength(세기)를 늘리면 빛의 세기가 더 강해집니다. Size(크기)를 늘리면 빛이 번지는 범위가 늘어납니다. Cut Off(자르기)를 바꾸면 특정 밝기 이상의 범위에서만 빛나게 바꿀 수 있습니다.

 

Hue & Saturation (색조 & 채도)

 색조가 수시로 바뀌고 채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Saturation(채도)를 바꾸면 사잔의 색을 탁하거나 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채도를 끝까지 낮추면 회색의 모노톤 사진이 됩니다. 채도를 끝까지 높이면 사진이 에러난 것처럼 표현할 수 있습니다.

 

Vignette(비네트)

가장자리가 어두워집니다. Amount(양)을 바꾸면 어두워지는 정도가 커집니다.

 

Tilt Shift(틸트 시프트)

 한 부분만 초점을 맞추고 다른 부분은 초점을 흐려서 미니어처 같은 효과를 줍니다. Amount(양)을 키우면 주변이 더 흐려집니다. Position(위치)를 바꾸면 초점이 맞는 위치를 y축으로 움직입니다.

 

Barrel Blur

가운데를 기준으로 방사형으로 흐려집니다. 그러면서 가운데가 부풀어 보이게 됩니다. Amount(양)을 늘리면 부푸는 정도가 늘어납니다.

 

Smear(왜곡?)


사진을 왜곡시킵니다. Amount(양)을 바꾸면 그 정도가 높아집니다.

 

Scanlines(스캔라인)

CRT 옛날 모니터처럼 가로선을 추가해줍니다. Count(개수)가 늘어나면 선이 점점 촘촘해집니다. Lines amount(선의 양)이 늘어나면 선이 더 진해집니다. Noise amount(노이즈 양)이 늘면 노이즈가 늘어납니다. 위쪽의 Bad TV 효과랑 어울릴 듯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PHOTO MOSH를 이용하여 사진에 효과를 주고 움짤로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디스코드 프로필 배경,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보세요! 여러 가지 효과를 섞어서 자신만의 움짤을 만들고, 그래도 맘에 드는 효과가 없으면 Mosh를 계속 눌러 랜덤으로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다른 방식으로 디스코드 움직이는 프사를 만들고 싶으면 아래의 글을 봐주세요

 

🎨 움직이는 나만의 디스코드 아바타(프사)를 손쉽게 만들어봅시다!

자신만의 디코 프사를 제작해봅시다!  왼쪽은 아바타 메이커를 이용하여 만든 제 디스코드 아바타이고 오른쪽도 똑같은 방법으로 방금 만든 아바타입니다. 그냥 사진으로도 프사를 만들 수 있

discordbot.tistory.com

 

또 움직이는 프로필 배경 이외의 다른 니트로 혜택을 알고 싶으면 아래를 봐주세요!

 

🌸 디스코드 니트로의 혜택들을 100% 활용해봅시다!

디스코드 니트로의 모든 혜택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최근에 에픽게임즈에서 3개월 무료 니트로를 뿌려서 많은 사람들이 니트로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니트로의 기능을 100% 쓰고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