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디스코드 잡지식

🎨 움직이는 나만의 디스코드 아바타(프사)를 손쉽게 만들어봅시다!

by 뒬탕 2021. 5. 27.
반응형

자신만의 디코 프사를 제작해봅시다!

 

 왼쪽은 아바타 메이커를 이용하여 만든 제 디스코드 아바타이고 오른쪽도 똑같은 방법으로 방금 만든 아바타입니다. 그냥 사진으로도 프사를 만들 수 있고 움짤로도 만들 수 있죠. 이런 식으로 아바타의 배경, 로고, 표정을 쉽게 바꾸고 애니메이션을 쉽게 줄 수 있는 아바타 메이커를 이용해봅시다!

 

사이트 들어가기

https://discord-avatar-maker.app/

 

 

디스코드 아바타 메이커 (Discord avatar maker) 사이트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수정하기 (Customize)

들어가면 편집 화면이 다음과 같이 뜹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살펴봅시다

 

배경 바꾸기(Background)

배경은 기본 배경 색을 이용할 수도, 색을 직접 고를 수도, 이미지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색을 직접 고르려면 맨 끝의 스포이트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맨 끝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위의 팔레트에서 고르거나 색상 코드(#000000과 같이 생긴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색상 코드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봐주세요!

 

🌈 색상 코드의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색상 코드를 확인하는 쉬운 방법!

 

또 최신 디스코드의 색상이나 옛날 디스코드 색상 코드에 대해서는 이 글을 봐주세요!

 

디스코드의 바뀐 로고와 색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이전 디스코드 로고와 색을 지금과 비교해봅시다. 디스코드가 브랜드 디자인을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바뀐 디자인에 대해서 사람들의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상황인데요, 정확히 어떻게 무엇이

discordbot.tistory.com

 

혹시 자신만의 배경을 쓰시고 싶으시다면 화살표가 가리키는 업로드 표시를 눌러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점선 상자를 클릭해 파일을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업로드하신 뒤에는 아래 슬라이드 바를 이용해서 따올 이미지 범위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 업로드 후에 움직여보세요!

 

다 설정하셨으면 다음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배경을 쓸 수 있습니다!

 

몸통 색 바꾸기 (Body color)

로고의 색을 바꿉니다. 기본 값은 흰색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색을 고르고 싶으면 똑같이 스포이드를 클릭해 변경해주세요.

눈 색 바꾸기 (Custom eye color)

눈의 색깔을 바꿉니다. 기본값은 투명입니다. 스포이드를 눌러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로고 바꾸기 (Body)

 디스코드 로고(Body)를 바꿉니다. 이 역시 원래 있는 내용에서 고를 수도, 자신이 원하는 로고를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 다. 만약 원래 있는 로고를 사용하고 싶으면 옆의 모양들을 고르시면 돼요. 만약 랜덤으로 고르고 싶으시다면 주사위 표시를 누르면 되고요.

 

 만약 저처럼 자신이 만든 커스텀 로고를 쓰고 싶으시다면, 왼쪽의 업로드 표시를 눌러주세요! 업로드 표시는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모양입니다. 그리고 배경이 투명한 png 이미지 파일을 올리시면 돼요. 저는 직접 수염이 있는 로고를 만들어서 업로드하였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수염이 있는 로고를 이용하거나 크기가 조금 작은 디스코드 로고를 이용하고 싶으시면 아래 이미지들을 다운로드하여 위에서 설명한 대로 사이트에 업로드해주세요!

 

크기를 조금 줄인 새로운 디스코드 로고, 제 아바타 로고가 있습니다. 쓰시고 싶으신 분은 오른쪽 클릭을 해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추가) 혹시 옛날 디스코드 로고로 바꾸고 싶으면 화면 오른쪽 위를 봐주세요! Classic Mode를 클릭하면 이전 디스코드 로고로 바뀝니다. 그대로 새로운 디스코드 로고를 쓰시고 싶으신 분은 클릭하지 말아 주세요.

 

표정 바꾸기

로고의 표정도 바꿀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직접 업로드한 로고를 사용한다면 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움직이지 않은 로고를 쓰려고 할 때의 기본적인 설정이 끝납니다! 여기서 아바타를 다운받으셔도 되고, 아니면 계속 편집하셔도 됩니다.

 

(여기까지만 하시고 다운받으시려면 프로필 사진 아래의 Download를 눌러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글 맨 아래쪽의 다운로드하기 설명을 봐주세요)

 

그렇지 않고 계속 편집해서 프로필 사진을 움직이게 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애니메이션 추가하기(Animate)를 봐주세요!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Animate)

 위 사진에서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애니메이트 탭(🎬 Ainmate)을 누르면 아까 편집했던 아바타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효과가 들어간 아바타는 gif이므로 니트로를 적용한 사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니트로는 간단히 말하면 디스코드 측에 월마다 돈을 내고 여러 혜택을 보는 것입니다. 니트로에 관해서는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니트로의 혜택들을 100% 활용해봅시다!

디스코드 니트로의 모든 혜택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최근에 에픽게임즈에서 3개월 무료 니트로를 뿌려서 많은 사람들이 니트로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니트로의 기능을 100% 쓰고

discordbot.tistory.com

 

효과 (Effect)

어떤 효과를 줄 것인지를 바꿉니다. 

효과 색상 (Effect color)

Auto로 둘 경우 로고 색과 동일하게 따라갑니다. 가장 왼쪽의 스포이드를 눌러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하트 효과는 빨간색으로 설정하는 게 더 좋겠죠!

 

효과 위치 (Effect position)

 효과가 로고의 앞에 나올 것인지 뒤에 나올 것인지를 정합니다. Auto로 놔두면 효과 종류에 따라 자동으로 맞춰지는 듯합니다.

 

로고 애니메이션 (Body animation)

로고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줍니다. 로고가 막 움직입니다. 클릭해서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애니메이션 속도 (Animation speed)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결정합니다 수정 후 원래대로 되돌리려면 아래 Reset to recommended를 클릭해주세요

 

위의 과정을 거쳐서 편집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다운로드하기

  다 편집하셨으면 오른쪽의 다운로드(Download)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오른쪽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며 이미지의 크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갈수록 이미지의 크기가 커집니다.

다운로드를 누른 후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입니다!

추가) 혹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팝업이 꺼져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아바타 메이커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여러분들만의 아바타를 만들어보세요!

 

혹시 다른 사람들이 미리 만들어둔 프로필 사진을 검색해서 쓰고 싶다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 원하는 디스코드 프사를 찾아봅시다! - pfps.gg

디스코드 아바타를 사이트에서 쉽게 찾고 적용시켜봅시다.  디스코드 프로필 사진을 무엇으로 정해야될지 고민되시면 프사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pfps.gg는 여러 디스코드

discordbot.tistory.com

 

그리고 움직이는 디스코드 프로필 배너(배경)을 만들거나 다운로드하고 싶으시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 디스코드 배너를 검색해서 다운받아 써봅시다! (움직이는 gif 배너도 포함!)

원하는 디코 배너를 찾아서 골라 사용해봅시다! 쓸만한 디스코드 배너를 찾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해 추천드릴만한 사이트가 있어요. discordbanners.com 사

discordbot.tistory.com

 

✨PHOTO MOSH - 사진에 효과를 줘서 움짤로 만들어봅시다! (디코 배경, 프사로도 가능!)

사진으로 디코 움직이는 프로필 배경, 프사를 쉽게 만들어 봅시다! PHOTO MOSH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움짤로 만들어주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만

discordbot.tistory.com

 

또 혹시 니트로 구독 중이시라면 아래 글들도 한번 봐보세요!

 

🌸 디스코드 니트로의 혜택들을 100% 활용해봅시다!

디스코드 니트로의 모든 혜택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최근에 에픽게임즈에서 3개월 무료 니트로를 뿌려서 많은 사람들이 니트로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니트로의 기능을 100% 쓰고

discordbot.tistory.com

 

Emoji.gg - 디스코드 이모지를 검색해서 다운받거나 직접 만들어봅시다!

디스코드 이모티콘을 검색하고 서버에 쉽게 추가해봅시다!  Emoji.gg는 디스코드나 슬랙의 이모지를 검색하고 서버에 적용시킬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수동으로 이모지를 다운받아서 적용시킬수

discordbot.tistory.com

 

🐱 디스코드 스티커를 검색하고 다운받아봅시다!(움직이는 스티커 포함!)

만들어놓은 움직이는 디스코드 스티커를 검색하고 찾아 다운받아봅시다!  디스코드에 스티커가 추가되었지만 파일 조건이 까다로워 만들기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서버에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