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디스코드 잡지식

💌 디스코드에서 서버 고유 초대 링크를 "부스트 없이" 만들어봅시다!

by 뒬탕 2021. 7. 1.
반응형

추가

현재 이 방법으로 만들어진 기존 링크들은 작동하고 있지만, 새로 링크를 만드는 것은 작동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래 글을 클릭해 서버 고유 초대 링크를 만드는 다른 법을 이용해주세요!

 

💜 discord.io - 나만의 커스텀 초대 링크 만들기!

 discord.io는 서버 부스트 3단계가 없어도 나만의 초대 링크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통 초대링크는 http://discord.gg/bg6zubhtkS 형태로 이루어지며, 뒤에 랜덤한 문자가 나타나는 형식입니다.

discordbot.tistory.com

 

 

"니트로 없이" 자기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커스텀 초대 링크를 만들어봅시다

 서버의 초대 링크를 사용자가 마음대로 정의한 링크서버 고유 링크라 부릅니다. https://discord.gg/minecraft처럼 뒤쪽이 특정한 단어로 되어 있는 링크들은 모두 서버 고유 링크라고 보시면 되요.

 

 보통 서버 고유 링크를 설정하려면 디스코드 파트너 서버가 되거나 서버 부스트가 3단계까지 가야 합니다. 하지만 이는 쉽지 않습니다. 디스코드 파트너 서버가 되려면 500명 이상의 맴버에 주마다 최소 50명 정도가 말해야되고 100명 정도가 온라인에 있어야되요. 서버 부스트도 만만치 않은데요. 서버가 3단계가 되려면 서버 부스트가 최소 30개 정도 있어야 되요. 니트로 한 번에 부스트가 2개가 주어지니까 15명 정도가 니트로를 구독해서 부스트를 줘야 되고, 그러면 총 금액이 9.99*15=149.85달러로 17만원 정도가 한 달마다 나가겠네요.

 

 하지만 이런 식으로 어렵게 하지 않고도 커스텀 초대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외부 사이트를 이용하는 편법이지만요. 이번에는 이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초대 링크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은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서버 초대하는 방법!

 디스코드 서버에 친구를 초대해봅시다! 디스코드에서 사람들을 서버로 초대하려면 보통 초대 링크를 만듭니다. 초대 링크를 초대하고픈 사람에게 주고 그 사람이 링크를 클릭하면 서버에 들

discordbot.tistory.com

 

discord.link 사용법

https://discord.link/

 

사이트를 들어가면 디스코드를 통해 로그인해달라는 문구가 뜹니다.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관리자 권한을 가진 서버 목록이 있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커스텀 링크를 만들고 싶은 서버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쪽에는 기존 초대링크를 입력하고 아래쪽에는 원하는 커스텀 url을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둘 다 입력하고 GET YOUR DISCORD.LINK를 클릭해주세요.

원하는 커스텀 url을 입력시 이미 있는 커스텀 링크라면 위쪽에 회색으로 Custom URL already taken!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럴 경우 아래의 원하는 url을 바꿔주세요.

 

 아무도 쓰지 않는 겹치지 않은 url을 입력하면 위에 Your link is available at discord.link/(입력한 링크)라고 뜹니다. 이제 이 링크를 가지고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Join the 📑 Feed & Back Discord Server!

Check out the 📑 Feed & Back community on Discord - hang out with 59 other members and enjoy free voice and text chat.

discord.com

이제 링크를 적으면 위처럼 커스텀 초대링크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번 시도해보세요!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을 수 있으며
디스코드,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을 받아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