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디스코드 뉴스

디스코드의 바뀐 로고와 색, 코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by 뒬탕 2021. 5. 17.
반응형

이전 디스코드 로고와 색을 지금과 비교해봅시다.

디스코드가 브랜드 디자인을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바뀐 디자인에 대해서 사람들의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상황인데요, 정확히 어떻게 무엇이 바뀌었고, 왜 바뀌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바뀐 로고, 워드마크와 그 이유

일단 디스코드의 로고가 왼쪽에서 오른쪽처럼 바뀌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맨 위쪽의 "귀" 부분이 뭉툭해지고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하게 변한 것이 보입니다. 바꾼 이유는 기존의 로고가 대칭이 아닌 데다 위쪽의 얇은 부분이 프린트 시 잘 보이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 사람들에게 디스코드의 로고가 무엇을 뜻하는지 물어보면 사람들이 잘 대답하지 못 했기 때문에 Clyde를 바꿨다고 하네요. 전에는 사람들이 돼지 코, 게임 컨트롤러등으로 대답이 갈렸다고 하네요. 이제는 확실히 얼굴처럼 보이네요.

디스코드의 워드마크도 바뀌었습니다. 가장 크게는 모두 대문자였던 것이 첫 글자만 대문자고 나머지는 소문자인 것으로 바뀌었네요. 조금 더 장난기를 표현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또 가독성 때문에라고 도 하네요.

 

디스코드 바뀐 색깔 정리, 팔레트

기존 디스코드의 색과 그 쓰임새를 다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html 색깔 코드는 색상 이름 옆에다가 표시해두었습니다. 색상 코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들을 살펴봐주세요!

 

🌈 색상 코드의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색상 코드를 확인하는 쉬운 방법!

 

기존 디스코드 상징색

  • 파랑(#7289da) : 디스코드의 상징색입니다. OG blurple이라 불린다합니다.
  • 초록(#43b581) : 확인이나 동의, 강조에 사용됩니다.
  • 빨강(#f04747) : 취소, 제거, 강조에 사용됩니다.
  • 노랑(#faa61a) : 잘 사용되지 않고 보조적인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프사 기본 색으로 가장 많이 보네요.
  • 분홍(#f47fff) : 니트로를 상징하는 색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업데이트되면서 색이 약간씩 변형되고 두 가지로 나뉜 것 같습니다. 다음 업데이트를 지속해서 봐야 할 것 같아요.

 

현재 디스코드에 쓰이는 색 (위쪽)

이번에 바뀐 색입니다. 개인적으로 밝은 테마에서도 색이 잘 보여서 블로그에서 쓰기 괜찮네요. 마찬가지로 색상 코드는 이름 옆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 파랑(#5865f2) : 새로운 디스코드의 상징색입니다. 채도가 올라갔어요. blurple이라 불립니다.
  • 초록(#3ba55c) : 약간 어두워지고 진해졌습니다.
  • 빨강(#ed4245) : 살짝 변화를 제외하고 거의 비슷합니다.
  • 노랑(#faa61a) : 동일합니다.
  • 분홍(#f47fff) : 동일합니다

 

디스코드 일러스트에서 쓰이고 있는 색 (아래쪽)

현재 일러스트에서 쓰이고 있는 색입니다. 더 과감하고 익살스럽게 표현하여 더 많은 에너지를 주고 싶었다네요. 컬러코드는 옆에 있는 #다음의 여섯자리 숫자입니다.

 

  • 파랑(#5865f2) : 새로운 디스코드의 상징색입니다. 위와 동일합니다.
  • 초록(#57f287) : 밝아지고 연해졌습니다.
  • 빨강(#ed4245) : 마찬가지로 거의 비슷합니다. 위와 동일합니다.
  • 노랑(#fee75c) : 초록과 마찬가지로 밝아지고 연해졌습니다.
  • 분홍(#eb459e) : 반대로 어두워지면서 진해졌네요.

 

마치며

더 자세한 내용은 디스코드 공식 블로그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도 받을 수 있어요)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