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인증 시 문자가 오지 않을 때 해결법
디스코드를 하다보면 휴대폰 인증을 해야 될 때가 옵니다. 디스코드에서 '여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하면서 휴대폰 인증을 요구할 때 같은 경우죠. 아니면 전화번호 인증을 해야만 들어갈 수 있는 서버에 들어가고 싶었을 수도 있고요. 아니면 전화번호로 가입한 디스코드 계정의 비밀번호를 찾으려 할 수 있고요. 그래서 전화번호를 적고 보내기를 누릅니다.
그 후 위처럼 분명 6자리 코드가 문자로 전송되었다고 뜨는데, 휴대폰에 문자는 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해결방법 4가지를 알아봅시다! 휴대폰 종류와 통신사에 따라 다르니 꼭 각각의 경우를 확인해주세요
- 휴대폰 스팸문자함 확인하기 / 해외 문자 차단 여부 확인하기
- (통신사를 KT, LG U+로 쓰실 시) 국제전화수신차단 서비스 해제하기
- (아이폰 이용시) 셀룰러 켜기
- 인증 번호 입력 다시 한번 확인하기
휴대폰 스팸문자함 확인하기 / 해외 문자 차단 여부 확인하기
모든 휴대폰 기종과 통신사의 경우에 해당하는 해결방법입니다. 제 휴대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맨 왼쪽처럼 메시지에 들어가 오른쪽 위의 메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 후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설정이 들어가서 수신 차단 메뉴를 클릭하면 수신 차단된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에 디스코드 인증 문자가 있다면 차단 조건을 바꿔서 다음부터는 차단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휴대폰 기종에 따라 설정 방법은 다를 수 있으니 꼭 자신의 휴대폰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통신사를 KT, LG U+로 쓰실 시) 국제전화수신차단 서비스 해제하기
KT에는 국제전화수신차단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 가입되어있으면 해외에서 오는 음성/문자(SMS/LMS(장문 메시지)/MMS(사진/영상 메시지))가 모두 수신 차단됩니다. 따라서 디스코드 인증 문자도 오지 않을 수 있죠.
* + 810 + 통화버튼
이 서비스를 끄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전화 걸기에 들어가서 *810을 누른 후 통화를 해주세요. 통화에서 음성 안내로 서비스가 비활성화되었다고 뜨면 성공한 겁니다! 만약 전화 시 해당 서비스에 가입되어있지 않다고 안내가 뜨면 이 것이 문자가 오지 않는 원인이 아닌 것입니다.
추가로 다시 국제전화 수신차단을 하고 싶거나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면 KT 홈페이지의 안내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또 LG U+에도 비슷하게 국제전화수신차단 서비스가 있습니다. 자신의 통신사가 LG U+인데 디스코드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이를 의심해주세요. 이를 해지하시려면 LG 홈페이지에서 해지하시거나 114(무료), 1544-0010(유료)에 전화해 고객센터와 통화해주세요.
위 경우가 아닌 SKT에서 국제전화수신차단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문자 차단은 되지 않으므로 상관없습니다.
(아이폰 이용 시) 셀룰러 켜기
만약 아이폰을 사용 중이라면 셀룰러 데이터를 켜주세요. 그러면 웹 발신 메시지로 디스코드 인증 문자가 온다 합니다!
셀룰러 데이터는 '셀룰러' 또는 '모바일 데이터' 항목을 탭 해주시면 됩니다. iPad를 쓰는 경우에는 설정 > 셀룰러 데이터로 표시될 수 있다 하네요.
인증 번호 입력 다시 한번 확인하기
위의 방법을 모두 확인해봐도 디스코드 인증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혹시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전화번호 입력 시에는 앞의 국가코드는 대한민국(+82)으로 두어야 합니다. 또 번호 자체를 잘못 입력하진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번호는 띄어쓰기나 하이픈(-) 없이 쭉 이어서 적어주세요. 번호 맨 앞의 0은 그냥 두셔도 되고 생략하셔도 됩니다. (01012345678 또는 1012345678 둘 다 올바른 입력법입니다)
번호 입력이 잘 되었으면 위의 해결 방법들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전화번호로 비밀번호 찾기
만약 이전에 전화번호로 인증을 했는데, 안 되는 것이라면 다른 계정에 해당 전화번호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전화번호로 비밀번호 찾기를 해주세요. 하는 방법은 아래 글의 중간쯤에 적어두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에서 전화 인증 번호가 오지 않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 방법을 다 시도해도 아직도 해결이 안 되신다면 저에게 꼭 물어봐주세요!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거나 Feed&Back 서버에 오셔서 물어보시면 친절히 답해드립니다.
- 휴대폰 종류 / 통신사
- 이전에 휴대전화 인증을 했었는지 여부
- 인증 목적 (로그인시 요구/특정 서버에서 활동하기 위해)
- 오류 문구
- 어디에서 인증을 진행중인지 (휴대폰/PC)
- 최근에 PC방 등 다른 IP인 환경에서 로그인 했었는지
질문 시에 위 내용을 함께 말해주시면 더욱 수월하게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증 문자는 왔는데 아직도 전화 인증에 문제가 있다 하면 위 글을 봐주세요!
또 디코 전번 인증법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서는 위 글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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