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서버에서 활동하기

📥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가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by 뒬탕 2021. 3. 21.
반응형

디스코드 방에 들어가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에 들어오셨으면 이제 디코방에 들어가봐야겠죠? 방을 디스코드에서는 서버라 부른답니다. 디코 서버들은 대략 어떤 종류가 있고, 이러한 방들에 대해 들어가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코 서버들의 종류

제가 둘러볼 때 주로 이런 주제들의 방들이 있었습니다.

 

게임

원신 공식 디코 https://discord.gg/Kts73XR

 디스코드가 게이머를 위한 메신저로 시작한 만큼 디코에는 게임 관련 서버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같은 게임을 하는 사람들끼리 모인 친목 커뮤니티가 많지만, 해외에는 개발자가 유저와 소통하고 공지 전달을 위해 공식 디코서버를 파는 경우도 많답니다. 디스코드에서도 공지나 게임 소개 페이지를 만드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요. 만약 하고 계신 게임이 있으시다면 게임 관련 서버에 들어가 정보나 같이 할 사람을 얻는 것이 좋겠네요. 또 게임 개발자분이라면 홍보 목적으로 서버를 만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특히 해외 홍보를 노린다면요!)

 

유튜버

유튜버 스토리 디코 https://discord.gg/KYWs4rKfVw

유튜버가 직접 자신과 관련된 디스코드 서버를 열기도 합니다. 유튜브 댓글이나 카페와 달리 디스코드는 메신저 형식이라 더 소통이 쉬워서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심있는 유튜버의 디스코드에 들어가거나, 자신이 10대, 20대층을 겨냥한 유튜버라면 디코서버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취미/친목

월스트리트레딧 디코 https://discord.com/invite/wallstreetbets

이외에도 같은 취미로 모인 디코 서버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연령대가 낮은 편이지만 해외에서는 그 연령대가 그보다 다양한 편입니다. 제가 본 바로는 우리나라에는 코딩이나 공부, 해외에는 주식이나 창작등의 주제의 서버들이 있습니다. 해외 친목 서버들은 영어 학습의 목적으로 들어가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본격적으로 디코 서버에 들어가는법

이제 본격적으로 이런 디코 서버에 들어가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초대링크를 이용하기

 혹시 인터넷을 하시다가 discord.gg/로 시작하는 링크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눈썰미가 좋으신 분들이라면 위의 사진 밑에 있었던 것을 보셨을지도 모르겠네요. 저 링크가 바로 디스코드 서버의 초대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서버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제 블로그의 초대링크는 discord.gg/bg6zubhtkS이에요. 클릭하시면 들어오실 수 있고, 이 링크를 친구한테도 알려주시면 친구도 제 디코 서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몇몇 규모가 큰 서버들은 디스코드 링크가 다르게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 월스트리트 벳 레딧의 디코 초대링크는 discord.com/invite/wallstreetbets 입니다. 하지만 클릭해서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은 똑같습니다.

 위 링크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고, 초대 수락하기를 누르면 바로 들어갈 수 있어요!

 

 초대 주소는 있는데 주소창에 치기 귀찮으신 분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도 할 수 있어요. 오른쪽 서버 목록에 +표시의 서버 추가하기를 누르신 후

아래쪽의 서버 참가하기를 눌러주세요. 

그 후 초대 코드를 저 칸에다가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초대 링크가 없다면 어떻게 하나요?

 하지만 초대링크가 없다면 이런 방식으로 서버에 들어갈 수 없겠죠. 몇몇 초대링크는 구글에 치면 나오겠지만, 대부분은 나오지 않을겁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원하는 서버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되는 걸까요?

 그에 관해서는 다음 글 디코 서버 찾는 법을 봐주세요!

 

디스코드 서버를 찾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서버를 검색해봅시다 지난 시간에 했던 방법대로는 초대링크가 있는 서버에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초대링크가 없어도 공개된 서버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 들어갈 방법

discordbot.tistory.com

 

또는 자신이 직접 방을 만들기를 원하시면 아래를 봐주세요!

 

✨ 디스코드 서버를 새로 만들고 초대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서버를 만들어봅시다  이 글에서 원하는 서버를 찾지 못 하셨나요? 혹은 단순히 친구들과 단톡방처럼 디스코드 서버를 파고 싶나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자신이 직접 서버를 만드는 법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