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서버에서 활동하기

💻 디스코드에서 화면 공유하는 법에 대해서 배워봅시다.

by 뒬탕 2021. 4. 24.
반응형

디스코드에서 화면 공유를 직접 해봅시다.

 디스코드를 이용하면 무료로 손쉽게 시간제한 없이 화면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취미를 즐기기에 딱입니다. 또 디스코드의 화면 공유는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을 공유하기보다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 중 하 나를 골라 그것만 따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화면 공유 시에 자신이 원하지 않는 내용이 화면에 나올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동영상과 화면 공유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고요. 또한 모바일에서도 화면 공유가 가능합니다! 자신이 폰 게임을 하는 장면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거나, 친구들끼리 영화나 예능 프로를 틀고 같이 보는 것은 어떤가요? 또 파워포인트를 띄워놓고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할 수도 있어요.

 

 디스코드의 화면 공유는 음성 채팅과 영상 채팅과 연결되어 있으니 다음 글도 같이 봐주세요!

 

🎤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을 하는 법을 배워봅시다.

📹 디스코드에서 영상 채팅하는 법을 배워봅시다.

 

디스코드에서 화면 공유하기

PC에서 디코 화면 공유하는 법

영상 채팅과 마찬가지로 화면 왼쪽 아래를 살펴봐주세요. 그 후 화면 공유를 눌러주세요.

 

(추가) 만약 위 위치에 화면 공유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우선 들어가있는 음성 채널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화면 아래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은 다음 화면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공유할 화면을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창 하나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옆의 화면 탭을 누르면 화면 전체를 공유할 수 있어요. 공유할 화면을 클릭하고 오른쪽 밑의 Go Live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게임 화면을 공유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의 Rythm Doctor를 클릭해봤어요.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해상도와 프레임률 등 여러 옵션을 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기본으로 두고 다시 Go Liv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화면이 공유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창에 나오는 여러 아이콘에 대해서는 지난 글을 참고해주세요.

 

화면 공유를 하면 음성 채널에서 닉네임 옆에 라이브라는 글씨가 뜹니다. 이 글씨만 확인하면 누가누가 화면 공유를 하는지 확일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게임 중이라면 디스코드가 자동으로 게임을 인식해서 화면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때는 위와 같이 게임명 옆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화면 공유를 그만두고 싶다면 시작했을 때와 같이 화면 버튼을 클릭하거나 공유하고 있는 화면명 옆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모바일에서 디코 화면 공유하는 법

 디스코드는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휴대폰에서 디스코드로 모바일 게임 화면을 공유해보는 건 어떨까요?

 

휴대폰에서 화면 공유를 하려면 휴대폰에서 화살표가 나가는 듯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권유 문구가 뜨는데, 한 번 해보세요! 를 클릭해주세요.

다음과 같은 안내 문구에서 지금 시작을 누르면,

 

화면이 공유되고 있다고 뜨게됩니다! 이제 공유하기 원하는 앱을 실행하면 그 화면이 남들에게 보이게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PC와 모바일에서 디스코드 화면 공유법을 알아봤습니다! 만약 해보시고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연락 주세요!

 

추가로 영상 채팅이나 음성 채팅을 하는 법에 대해서도 알고 싶다면 아래 글도 봐주세요!

 

📹 디스코드에서 영상 채팅 하는 법을 배워봅시다.

디스코드에서 카메라를 켜서 친구들이랑 영상 채팅을 해봅시다!  지난 시간에는 디스코드에서 음성채팅을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스코드 모바일과 PC에서 화상 채팅

discordbot.tistory.com

 

🎤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을 하는 법을 배워봅시다.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을 해봅시다.  디스코드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을 뽑아본다면 역시 음성 채팅 기능입니다. 시간 무제한, 인원수도 무제한에 누구나 편리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