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서버에서 활동하기

📹 디스코드에서 영상 채팅 하는 법을 배워봅시다.

by 뒬탕 2021. 4. 23.
반응형

디스코드에서 카메라를 켜서 친구들이랑 영상 채팅을 해봅시다!

 지난 시간에는 디스코드에서 음성채팅을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스코드 모바일과 PC에서 화상 채팅을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영상 채팅은 무료이며 시간제한이 없어서 좋습니다. 또 쓰기 좋게 PC나 휴대폰 둘 다 사용이 가능하고요. 앞으로 업데이트가 되면 같이 유튜브를 보거나 간단한 게임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스코드의 영상 채팅은 음성 채팅과 함께 돌아가므로 아랫글을 먼저 보고 오시면 더 이해가 빠를 거에요!

 

🎤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을 하는 법을 배워봅시다.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을 해봅시다.  디스코드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을 뽑아본다면 역시 음성 채팅 기능입니다. 시간 무제한, 인원수도 무제한에 누구나 편리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scordbot.tistory.com

 

디스코드에서 영상 채팅하기

PC에서 디스코드 영상 채팅 하는 법

PC에서는 화면 왼쪽 아래의 동영상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버튼을 눌러서 카메라를 키고 끌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켜져있을 때에는 다음과 같이 버튼이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영상 채팅의 경우 한 번에 50명이 시청할 수 있으며 카메라는 25명이 동시에 킬 수 있다 합니다.

 동영상을 키면 화면 한구석에 카메라 화면이 켜지며, 다른 채널과 서버에 들어가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드래그해서 다른 구석으로 위치를 옮길 수도 있습니다. 만약 큰 화면으로 보고 싶다면, 위처럼 커서를 위에 올려놓고 제목을 클릭하거나

 

 좌측의 채널에서 채널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왼쪽의 25라는 숫자는 최대 카메라를 틀 수 있는 인원 제한을 뜻하는 듯합니다. 또 사람 닉네임 옆에 카메라 표시로 누가 방송을 하는지 알 수 있어요.)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 중에서 영상 채팅에 관련 있는 것만 번호순으로 살펴보면

 

1. 카메라 켜기 / 끄기 : 카메라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2. 화면 공유하기 / 중지하기 :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화면을 보여줍니다. 이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봐주세요.

3. 마이크 음소거 / 해제하기 : 마이크를 껐다 켭니다.

4. 연결 끊기 : 채팅을 중지하고 채널을 나갑니다.

5. 포커스 / 그리드 : 클릭하면 화면을 보는 방식을 바꿉니다. 

만약 이 버튼을 클릭하거나, 특정 사람의 화면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한 사람의 화면만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클릭하면 아까 전의 상태로 되돌아옵니다.

옆에 있는 멤버의 모습은 현재 시청하고 있는 화면 오른쪽 끝에 커서를 대면 보이는 멤버 숨기기를 클릭하면 숨길 수 있습니다.

6. 기타 : 클릭하면 영상 없는 참여자 보임 여부를 바꿀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해제하면 카메라를 키지 않거나 화면 공유를 하지 않는 사람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7. 팝업창 : 다음과 같이 화면을 개별된 창으로 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의 X를 눌러 끄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며,

왼쪽 아래의 맨 위로 고정하기를 누르면 항상 화면이 위쪽에 있게 됩니다.

고정하기를 이용하면 이렇게 작업을 하면서 화면을 동시에 볼 수도 있습니다!

8.  전체 화면 :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키웁니다. 다시 한번 누르면 축소됩니다.

 

모바일에서 디스코드 영상 채팅을 하는 법

채널에 들어간 후 맨 왼쪽 아래의 캠코더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다른 사람들의 화면이 보이면서 영상 채팅이 됩니다. 아래 버튼들의 기능은 PC 버전과 같습니다. 위쪽의 새로 생긴 버튼들의 기능만 살펴보면

 

1. 카메라 바꾸기 : 카메라를 전면 카메라 또는 후면 카메라로 바꿉니다. 셀카 모드인지 아닌지 고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인원 보기 : 영상 및 음성 채팅에 누가 들어와 있는지 보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채널 보기 : 현재 하고 있는 영상 채팅을 끄지 않고 다른 채널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모바일 및 PC에서 디스코드로 영상 채팅을 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영상 채팅을 하려는데 만약 안 되는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오른쪽 아래의 디스코드 로고를 눌러 물어봐 주세요.

 

혹시 뒤에 영상 배경을 깔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영상 배경에 대해 알아봅시다!

영상 채팅에서 배경에 사진을 깔아봅시다!  줌(Zoom)에서 가상 배경처럼 디스코드에서도 배경을 까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혹시 디스코드 영상 채팅에 대해서 모르시는

discordbot.tistory.com

 

디스코드의 화면 공유에 관해서는 다음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에서 화면 공유하는 법에 대해서 배워봅시다.

디스코드에서 화면 공유를 직접 해봅시다.  디스코드를 이용하면 무료로 손쉽게 시간제한 없이 화면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취미를 즐기기에 딱입니다. 또 디스코드의 화면 공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