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서버 운영하기

✨ 디스코드 서버를 새로 만들고 초대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by 뒬탕 2021. 4. 12.
반응형

디스코드 서버를 만들어봅시다

 이 글에서 원하는 서버를 찾지 못 하셨나요? 혹은 단순히 친구들과 단톡방처럼 디스코드 서버를 파고 싶나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자신이 직접 디코방을 만드는 법에 대해서 배워봅시다. 또 이렇게 만든 서버에 다른 사람들을 초대해 봅시다!

 

서버를 만드려면 왼쪽 서버목록의 맨 마지막에 있는 초록색 십자가 +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해서 보면 위쪽의 직접 만들기와 아래쪽의 템플릿으로 시작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템플랫은 사용하기 편하게 몇몇 채널들이 미리 만들어져있는 양식입니다. 이번에는 친구를 눌러 만들어볼게요.

 

그리고 커뮤니티용 서버를 만들 것인지 아니면 나와 친구들을 위한 서버를 만들 것인지 확인하는 창이 뜨는데, 지금은 아래 친구들을 위한 서버를 클릭해주세요. 또는 더 아래쪽의 이 질문을 건너뛰세요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그 후 원하는대로 서버 이름아이콘을 설정해주세요. 아이콘을 업로드하려면 위의 카메라 모양을 클릭하면 됩니다. 둘 다 나중에 바꿀 수 있으므로 나중에 설정해주셔도 됩니다. 다 하신 후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서버가 만들어집니다!

 

디스코드 서버에 다른 사람들을 초대하는 법

 

 서버를 만들었으면 이제 다른 사람들을 초대해봐야겠죠? 서버에 다른 사람들을 초대하려면 일단 채널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둬보세요. 그 후 생기는 오른쪽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지금 마우스를 올려놓은 채널이 초대 받아서 온 사람이 처음으로 보는 채널이 됩니다! (이 방법 말고도 위에 초대하기 버튼을 누르셔도 되요)

 

 초대 코드 만들기를 눌렀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만약 이전에 디스코드에 추가한 친구가 있다면 바로 초대하기 버튼을 누를 수도 있고, 아니라면 복사 버튼을 눌러 아래의 초대 링크를 복사해서 초대하고픈 사람에게 링크를 주시면 됩니다.

 

초대 링크를 받은 사람이 어떻게 해야할지는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가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방에 들어가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에 들어오셨으면 이제 디코방에 들어가봐야겠죠? 방을 디스코드에서는 서버라 부른답니다. 디코 서버들은 대략 어떤 종류가 있고, 이러

discordbot.tistory.com

 

또는 초대 링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서버 초대하는 방법!

 디스코드 서버에 친구를 초대해봅시다! 디스코드에서 사람들을 서버로 초대하려면 보통 초대 링크를 만듭니다. 초대 링크를 초대하고픈 사람에게 주고 그 사람이 링크를 클릭하면 서버에 들

discordbot.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서버를 만들고 다른사람을 초대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이 서버를 자신만의 용도 꾸며봐야겠지요. 그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봐주세요!

 

# 자신의 디스코드 서버에 채널과 카테고리를 만들어봅시다

채널과 카테고리를 만들어 용도에 맞게 서버를 만들어봅시다.  이전 게시글을 보고 자신만의 서버를 만드셨나요? 이제 자신의 서버를 입맛대로 바꿔봅시다. 목적에 맞는 채널과 카테고리를 만

discordbot.tistory.com

 

또는 사람들과 음성 채팅, 영상 채팅, 화면공유를 하고 싶으시면 아래 글들을 살펴봐주세요!

 

🎤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을 하는 법을 배워봅시다.

디스코드에서 음성 채팅을 해봅시다.  디스코드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을 뽑아본다면 역시 음성 채팅 기능입니다. 시간 무제한, 인원수도 무제한에 누구나 편리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scordbot.tistory.com

 

📹 디스코드에서 영상 채팅 하는 법을 배워봅시다.

디스코드에서 카메라를 켜서 친구들이랑 영상 채팅을 해봅시다!  지난 시간에는 디스코드에서 음성채팅을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스코드 모바일과 PC에서 화상 채팅

discordbot.tistory.com

 

💻 디스코드에서 화면 공유하는 법에 대해서 배워봅시다.

디스코드에서 화면 공유를 직접 해봅시다.  디스코드를 이용하면 무료로 손쉽게 시간제한 없이 화면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취미를 즐기기에 딱입니다. 또 디스코드의 화면 공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 블록을 꺼주세요)

Feed & Back 서버 아바타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초대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 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