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서버에서 활동하기

📅 디스코드 이벤트(행사) 기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뒬탕 2021. 9. 8.
반응형

디스코드 이벤트 예약으로 다른 사람들과 음성 채팅 약속을 잡아봅시다!

 

 

 디스코드 이벤트 기능은 커뮤니티 서버에서 무슨 음성 채널에서 언제 음성 채팅을 할지 약속을 잡는 기능입니다! 또, 잡은 이벤트 약속은 행사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디스코드에서 약속을 잡아 모여서 이야기해봅시다!

 

디스코드 이벤트 추가하는 법

 

커뮤니티 서버이시라면 위 사진처럼 채널 목록 맨 위에 행사 채널이 추가되었을 겁니다. 이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행사 채널이 없다면 먼저 커뮤니티 활성화를 해주세요. 커뮤니티 활성화 방법은 나중에 설명드릴게요.

 

 행사 채널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서버의 이벤트 목록이 뜨는 창이 뜹니다. 현재는 아직 추가한 이벤트가 없어 비어있습니다. 여기서 이벤트를 추가하려면 위쪽의 이벤트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처음에는 '이벤트의 위치가 어디인가요?'라고 물어보게 됩니다. 우선 이벤트를 무대 채널에서 할지 음성 채널에서 할지를 선택해주세요.

 

채널의 종류를 선택하시면 아래에 채널을 선택하는 선택창이 뜨게 됩니다. 클릭해서 이벤트를 열고 싶은 채널을 고르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이벤트의 주제가 무엇인가요?'라고 물어보게 됩니다. 이벤트에 대한 정보들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각 세부사항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벤트 주제 : 말 그대로 이벤트 주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시작일(START DATE) : 이벤트 시작 날짜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클릭하면 달력이 뜨며 날짜를 고를 수 있게 바뀝니다.
  • 시작 시간(START TIME) : 이벤트 시작 시간을 고릅니다. 클릭하면 시간을 15분 단위로 고를 수 있습니다.
  • 설명 : 이벤트에 대한 설명을 적습니다.

 

 위 내용을 모두 입력하셨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가주세요. 혹시 시작일 밑에 'The start time must be in the future.'라는 문구가 뜨면서 다음 버튼이 눌리지 않는다면 시작 시간을 현재 시간보다 더 뒤로 미뤄주세요.

 

마지막은 검토하기 단계입니다. 앞에서 설정한대로 이벤트 설정이 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이제 이벤트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가 만들어집니다!

 

무대(스테이지) 채널에서 이벤트 만들기

 

 

행사 채널에 들어가지 않고 무대 채널에서 바로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채널에 처음 들어갈 때 뜨는 화면에서 '이벤트 만들기'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만드는 과정은 위와 동일합니다.

 

디스코드 이벤트(행사) 기능 활성화하기

 

 디스코드 이벤트 기능은 아직 정식 출시가 되지 않은 베타 기능입니다. 따라서 현재는 몇몇 선택된 서버에서만 시험 운행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에 추첨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실망하지마세요. 언제든지 실험 기능을 활성화 하여 시험해볼 수 있습니다.

 

 

⚗️ 디스코드 베타 신 기능들을 설치나 신청 없이 바로 이용해봅시다!

디스코드의 실험 기능, Experiments들을 미리 테스트해봅시다!  디스코드는 앞으로 추가될 기능들을 미리 클라이언트에 넣어둡니다. 카카오톡 실험실처럼 기능들을 테스트해보기 위해서죠. 보통

discordbot.tistory.com

우선 위 링크를 클릭해서 디스코드 실험(Experiments)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그 후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 Experiments 메뉴를 열어주세요.

 

그 다음 검색창에 event라 치신 다음 보이는 모든 항목들을 'Treatment 1'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아직은 베타 기능이라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 이벤트 기능으로 채팅 약속을 잡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 이 기능과 같이 쓸 수 있는 일정 봇들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살펴봐주세요.

 

📅 Groupflow - 깔끔한 디스코드 일정봇!

디스코드에서 그룹을 만들고 일정을 짜 봅시다!  그룹플로우(Groupflow) 봇은 디스코드에서 사람들끼리 일정을 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일정 봇입니다! 약속에 누가 오는지 참가 인원을 쉽게 파악

discordbot.tistory.com

 

 

🗓️ Sesh - 디스코드 일정 봇 / 투표 봇!

디스코드로 일정 약속을 잡아봅시다  Sesh 봇은 디스코드로 일정을 잡고 관리할 수 있는 봇입니다. 이를 통해 약속을 쉽게 잡고 약속 시간을 알림 해주며 참가하는 사람 목록을 쉽게 파악할 수

discordbot.tistory.com

 

스테이지 채널이나 음성 채널이 무엇인지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글을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 디스코드의 무대(스테이지, Stage) 채널에 대해 알아봅시다!

무대 (스테이지, Stage) 채널이란 무엇인가요?  무대(스테이지,Stage) 채널은 이번에 만들어진 음성 채널의 새로운 유형입니다! 테스트는 3월 26일부터 진행하였고, 4월 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discordbot.tistory.com

 

# 자신의 디스코드 서버에 채널과 카테고리를 만들어봅시다

채널과 카테고리를 만들어 용도에 맞게 서버를 만들어봅시다.  이전 게시글을 보고 자신만의 서버를 만드셨나요? 이제 자신의 서버를 입맛대로 바꿔봅시다. 목적에 맞는 채널과 카테고리를 만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