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디스코드 잡지식

🐱 디스코드 스티커를 검색하고 다운받아봅시다!(움직이는 디코 스티커 포함!)

by 뒬탕 2021. 7. 21.
반응형

만들어놓은 움직이는 디스코드 스티커를 검색하고 찾아 다운받아봅시다!

 디스코드에 스티커가 추가되었지만 파일 조건이 까다로워 만들기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서버에 스티커 15개를 추가시키지 않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디스코드 스티커를 쉽게 찾고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discordstickers.com여러 가지 디스코드 스티커가 모여있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움직이는 움짤 스티커들이 많이 있어요. 이제 쉽게 디코 스티커를 서버에 적용시켜봅시다!

 

혹시 스티커에 대해서 모르신다면 아래 정리된 글을 먼저 보고 와 주세요!

 

😀 디스코드에서 스티커를 써봅시다!

디스코드 스티커란 무엇인가요? 디스코드 스티커(Sticker)란 위와 같이 채팅에서 사용 가능한 움직이는 약간 큰 이모티콘입니다. 기존 디코 이모티콘과 차이점은 이모티콘은 크기가 작아 이모지

discordbot.tistory.com

 

디스코드 스티커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하는 법

https://discordstickers.com/

 

우선 위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그 후 사이트 위쪽의 검색창으로 스티커들을 검색하거나

 

맨 아래로 내려가 Load more stickers를 눌러 더 많은 스티커들을 확인해주세요.

 

맘에 드는 스티커를 찾으셨다면 그 스티커의 이름을 클릭해보세요.

 

그 후 나온 페이지에서 Download를 누르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비슷한 느낌의 다른 스티커를 찾고 싶으시다면 오른쪽의 태그를 클릭해주세요. 태그를 클릭하면 해당 태그를 가지고 있는 다른 스티커들을 찾아줍니다. 태그 중에 animated라는 태그는 이 스티커가 움직이는 움짤 스티커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움직이는 스티커만 보고 싶다면 animated 태그를 눌러주세요!

 

디스코드 스티커를 서버에 추가하는 법

이제 다운로드한 스티커를 서버에 추가해봅시다! 왼쪽 위의 서버 이름을 우클릭 한 다음 서버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 후 스티커 메뉴에 들어간 다음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스티커를 추가하는 더 자세한 방법은 아래를 봐주세요!

 

✨ 나만의 디스코드 스티커를 서버에 추가해봅시다!

디코 스티커를 내 마음대로 추가하고 사용해봅시다.  디코 스티커가 드디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디스코드 스티커는 위와 같이 카톡처럼 움짤이나 그림 이모티콘을 올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discordbot.tistory.com

 

자신이 만든 스티커를 사이트에 업로드하는 방법

스티커를 자기가 직접 사이트에 올릴 수도 있어요! 스티커를 올리려면 아래 과정을 따라 해 주세요.

우선 화면 오른쪽 위의 Login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Login using Discord 버튼을 누른 다음

다음 화면에서 승인을 눌러주시면 디코 아이디로 사이트에 로그인이 됩니다.

이제 다시 오른쪽 위의 Submit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디코 스티커를 업로드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위에서부터 살펴보면

 

Image URL

이미지 주소를 적는 창입니다. 디스코드 이미지 imgur에 올라온 사진만 가능합니다. 또한 파일 크기가 200px-500px 사이여야 됩니다.

 

디코 이미지의 링크를 구하는 법은 다음과 같이 사진에 대고 우클릭 후 링크 복사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Sticker Name

스티커 이름을 적는 곳입니다.

 

Sticker Tags

스티커를 설명해줄 태그를 적는 곳입니다. 스티커에 대한 태그를 적어주세요.

 

A super-cool description

스티커에 대한 설명을 적는 칸입니다! 

 

위 내용을 다 적은 후 Submit sticker!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제 다른 사람들도 스티커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디코 스티커 검색 사이트에서 스티커를 검색해 다운로드하고 서버에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또 원한다면 내가 만든 스티커를 사이트에 올리는 법도 알아봤고요. 혹시 서버에 쉽게 이모지(이모티콘)를 추가하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움직이는 이모지도 있어요!

 

 

😂 디스코드 이모지(이모티콘, gif)를 찾아 쉽게 추가해봅시다! - Emoji.gg

디스코드 이모티콘을 검색해 다운받아 쓰거나 직접 만들어봅시다!  Emoji.gg는 디스코드나 슬랙의 이모지를 검색하고 다운받아 서버에 적용시킬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수동으로 이모지를 다운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