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메신저 기능

😀 디스코드에서 스티커를 써봅시다!

by 뒬탕 2021. 6. 28.
반응형

디스코드 스티커란 무엇인가요?

디스코드 스티커(Sticker)란 위와 같이 채팅에서 사용 가능한 움직이는 약간 큰 이모티콘입니다. 기존 디코 이모티콘과 차이점은 이모티콘은 크기가 작아 이모지랑 비슷하였지만, 스티커는 크기가 커 마치 카톡 이모티콘과 같은 느낌이 난다는 것입니다. 스티커에는 기본적으로 디스코드 기본 스티커가 있지만, 사용자가 사진을 추가해서 만들 수 있는 스텀 스티커도 있어요.

 

디스코드 스티커 입력하는 법

디스코드 스티커는 입력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어요.

스티커 탭에서 고르기

 채팅창 오른쪽의 페이지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스티커를 고를 수 있는 탭이 뜹니다. 여기서 쓰고 싶은 스티커를 고르시면 돼요.

 

이모지를 검색하며 같이 쓰기

 

 이모티콘처럼 스티커도 탭을 열지 않고 채팅창에서 검색해서 쓸 수도 있어요. 검색하는 법은 :(콜론) 뒤에 이모지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디스코드 기본 스티커관련된 이모지를 설정한 커스텀 이모지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쓸 수 있어요.

 

쓸 수 있는 스티커의 범위는?

스티커는 니트로의 구독여부에 따라 쓸 수 있는 스티커의 종류가 달라져요.

 

니트로를 구독하지 않았을 경우

 한 줄로 요약하자면 니트로가 없을 때 커스텀 스티커해당 서버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디스코드 기본 스티커사용 불가능합니다.

니트로를 쓰지 않은 유저는 다음과 같이 해당 서버의 스티커만 색칠돼서 보이고, 다른 서버의 스티커는 회색으로 보입니다. 회색으로 보이는 스티커는 이모티콘과 마찬가지로 쓸 수 없어요.

또 디스코드 기본 스티커를 쓰려고 하면 다음과 같이 니트로 구독을 하라는 문구가 뜨며 쓸 수 없어요.

 

니트로를 구독할 경우

한 줄요약하면 니트로가 있을 때 커스텀 스티커를 다른 서버에서도 쓸 수 있고, 디스코드 공식 스티커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냥 모든 스티커를 어디서나 사용 가능해요.

니트로가 있으면 다음과 같이 모든 스티커가 채색되어 보이며 다른 서버에서도 자유롭게 쓸 수 있어요. 또 왼쪽의 아이콘들을 눌러 디스코드 기본 스티커도 쓸 수 있어요.

 

다른 방식으로 다시 요약하면

  • 커스텀 스티커니트로가 없이도 해당 서버 내에서는 사용이 가능해요. 하지만 해당 서버 밖에서 쓰려면 니트로가 있어야 돼요.
  • 디스코드 기본 스티커니트로가 있어야지만 사용할 수 있어요.

 

서버에 스티커를 추가하는 방법

스티커 추가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나만의 디스코드 스티커를 서버에 추가해봅시다!

디스코드 스티커를 내 마음대로 추가하고 사용해봅시다.  디스코드 스티커가 드디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디스코드 스티커는 위와 같이 카톡처럼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올릴 수 있는 기능입니

discordbot.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에서 스티커를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움직이는 스티커를 스티커 검색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스티커를 검색하고 다운받아봅시다!(움직이는 스티커 포함!)

만들어놓은 움직이는 디스코드 스티커를 검색하고 찾아 다운받아봅시다!  디스코드에 스티커가 추가되었지만 파일 조건이 까다로워 만들기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서버에

discordbot.tistory.com

 

다른 서버에 있는 스티커를 다운로드 받고 싶으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화면의 스티커를 다운로드받는 법!

디코하다 맘에 드는 스티커를 보면 다운로드 받아봅시다  혹시 디스코드를 하시다 맘에 드는 스티커를 다운로드 받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만약 있다면 어떤 이유인가요? 그냥

discordbot.tistory.com

 

또 혹시 추가할 수 있는 스티커가 너무 적다고 느끼셨으면, 이모티콘을 키워서 스티커처럼 쓰시는 것은 어떤가요? 그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 미니쿠다 - 서버 이모지를 크게 키워봅시다!

서버 커스텀 이모티콘을 확대해봅시다!  미니쿠다는 서버 커스텀 이모티콘을 크게 키워서 보여주는 봇입니다! 따라서 작아서 잘 안보이던 이모지도 무리없이 쓸 수 있게 만들어주죠. 또 몇가지

discordbot.tistory.com

 

혹시 디스코드 니트로로 할 수 있는 다른 일들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니트로의 혜택들을 100% 활용해봅시다!

디스코드 니트로의 모든 혜택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최근에 에픽게임즈에서 3개월 무료 니트로를 뿌려서 많은 사람들이 니트로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니트로의 기능을 100% 쓰고

discordbot.tistory.com

 

혹은 스티커 대신 움직이는 이모지를 다운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 디스코드 이모지를 찾아 쉽게 추가해봅시다! - Emoji.gg

디스코드 이모티콘을 검색해 다운받아 쓰거나 직접 만들어봅시다!  Emoji.gg는 디스코드나 슬랙의 이모지를 검색하고 다운받아 서버에 적용시킬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수동으로 이모지를 다운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을 수 있으며
디스코드,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을 받아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