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심화 사용법

🤖 디스코드 봇들을 찾고 서버에 봇을 추가하는 방법!

by 뒬탕 2021. 3. 26.
반응형

디스코드 봇이란 무엇인가요?

 디스코드 봇사용자가 명령어를 입력하면 특정한 반응을 하도록 프로그래밍된 계정입니다. 추가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카카오톡 봇이나 텔레그램 봇하고 비슷해요. 보통 음성 채팅에 노래를 틀어주는 음악 봇, 도배나 욕설을 막아 서버 관리를 편리하게 해주는 관리 봇등이 있습니다. 또 정보 전달 봇이나 미니게임들을 추가시켜주는 봇등 다양한 기능의 봇들이 있습니다. 또 블로그에 도움 되는 봇들도 있고요. 이번에는 이러한 봇들을 검색하고 설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봇 검색하는 법

 디스코드 봇은 주로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사용합니다. 국내 봇하고 해외 봇하고 검색하는 사이트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해외 봇 검색 사이트

디코 봇 검색 사이트 top.gg

top.gg, bots.ondiscord.xyz, www.carbonitex.net, discordbotlist.com/, https://discords.com/등의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해외 봇 검색 사이트이지만,

국내 봇들도 있습니다. 평점에 상세정보를 제공한다는 기능은 비슷비슷한 것 같아요. 저는 주로 여기서 관리 봇은 MEE6, Dyno, 음악 봇은 Fredboat을 다운받았던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봇으로는 미니게임 봇은 마냥봇, 기타 봇은 미니쿠다를 받았었구요. 

 

국내 봇 검색 사이트

디코 봇 검색 사이트 koreanbots.dev

국내 봇 검색 사이트로는 koreanbots.dev 가 있습니다. 보통 작은 봇들과 미니게임봇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한글로 된 봇들만 모여있어서 편합니다.

 

반응형

 

디스코드 봇 서버에 추가하는 법

검색 사이트에서 원하는 봇을 찾았으면 이제 서버에 봇을 추가해봅시다! 첫 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invite를 클릭해주시고

 

사이트에서 우측 상단에 invite를 클릭해주세요.

 

이후 새로운 화면이 뜹니다. 이 화면에서 자신이 관리자 권한이 있는 서버라면 빨간 상자 안에 목록에 뜨며 초대할 수 있습니다!

리캡챠로 로봇인지 확인만 해주시면 서버에 초대가 됩니다.

 

혹은 맘에 드는 봇이 다른 서버에 있을 경우, 프로필에서 서버에 추가 버튼을 눌러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봇 초대시 주의사항

위는 인증된 봇, 아래는 아직 인증되지 않은 봇입니다.

 서버에 봇을 초대하실 때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디스코드에서 인증받은 봇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봇 이름 옆에 봇이라고 적혀있는 아이콘이 보이실 텐데요, 이 아이콘으로 봇이 인증되었는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인증된 봇이면 다음과 같이 글자 옆에 체크 표시가, 인증되지 않은 봇이면 글자 옆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인증되지 않은 봇을 사용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인증된 봇을 사용해주세요.

 

무슨 봇을 쓸지 모르겠다면?

 지금까지 봇을 검색하고 추가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아직 봇이 어떤건지 모르겠고, 어떤 봇을 추가할지는 고민이 많이 되실껍니다. 그렇다면 이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들을 봐주세요. 아래에 디스코드 봇들을 추천해두었습니다. 한번 확인해보세요!

 

 

'디스코드 봇 소개' 카테고리의 글 목록

디스코드 봇에 관한 블로그입니다!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 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 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