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서버에서 음성 채널에 들어가 다른 사람의 영상이나 화면 공유를 보려 할 때, 계속해서 무한 로딩되며 오른쪽 위에 다음과 같이 노란색 느낌표가 뜨는 경우입니다. 마우스를 느낌표에 올려 안내를 확인해보면, 한국말로 '시청 중인 방송의 영상 또는 오디오 품질이 낮아요.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어요.'라고 뜹니다. 영어로는 'The stream you're viewing currently has reduced video or audio quality. this may be due to network conditions.'라고 뜹니다. 보통 화면 미리보기는 잘 뜨는데, 막상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 해결
디스코드 비디오 하드웨어 가속 해제
우선 화면 왼쪽 아래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줍시다.
그 후 왼쪽 메뉴의 앱 설정에 음성 및 비디오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비디오 코덱 항목을 찾아 H.264 하드웨어 가속을 꺼줍니다.
이제 안 보이던 음성 채널을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 주세요. 그럼 해당 방송이 보이게 됩니다!
웹 디스코드로 접속하기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웹 디스코드로 한번 접속해봅시다. 웹 디스코드는 https://discord.com/에 들어가 웹 브라우저에서 Discord 열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해주시고, 잘 되지 않았던 음성 채널에 다시 한번 들어가 줍시다.
네트워크 상태 확인하기
위 두 가지를 시도해봤는데도 작동하지 않는다면, 진짜로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쓰고 있는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컴퓨터 성능이 낮지는 않은지 확인해봅시다.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 영상을 볼 때 노란색 느낌표가 뜨면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 프로필에서 노란색 느낌표가 떴을 때 의미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살펴봐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