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디스코드 시작하기

✨ 디스코드 회원가입을 해봅시다!

by 뒬탕 2022. 1. 30.
반응형

 디스코드에 회원 가입을 해봅시다! 디스코드를 처음 이용하시려는 분이실 수도 있고, 부계정으로 계정을 여러 개로 만드시려는 분일 수도 있겠죠. 어느 쪽이든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스코드 회원 가입하는 법을 짚어봅시다.

 

혹시 디스코드를 처음 쓰시는 분은 이 글을 먼저 보고 오시는 게 도움되실 거예요!

 

쉬운 음성 채팅과 화상 채팅, 디스코드(Discord)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디스코드란 무엇인가요?  디스코드(Discord)는 10대, 20대(요즘은 MZ세대라고도 부르죠)가 주로 사용하는 해외 메신저에요. 보통 디코라고 줄여서 불러요. 음성 채팅, 화상 채팅, 화면 공유 등의 다

discordbot.tistory.com

 

디스코드 회원 가입하는 방법

컴퓨터에서 디코 가입하기

https://discord.com/login

 

 우선 웹에서 디스코드 로그인 화면에 접속하시려면 위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뜨게 됩니다. 디스코드 프로그램에서는 처음 실행하시거나 로그아웃을 했을 시 뜨게 됩니다.

 

그다음 맨 아래의 가입하기를 눌러 디스코드 가입을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가입 시에 이메일, 사용자명, 비밀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사용자명, 비밀번호는 나중에 바꿀 수 있지만 생년월일은 바꿀 수 없습니다. 참고로 생년월일은 아무렇게나 입력해도 가입 가능하지만, 나이가 만 13세 이상이 될 정도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몇몇 사용자명은 입력 시 너무 많은 사용자가 이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고 뜨게 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변경을 하면 이 문구가 뜨지 않게 됩니다. 혹시 지금 사용자명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계속 쓰고 싶으시다면, 앞이나 뒤에 투명 문자를 붙여서 해당 사용자 명인 것처럼 쓰는 걸 추천드려요. 

 

투명 문자와 투명 사용자명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코에서 투명 프사, 투명 닉을 사용해봅시다! (최신)

디스코드에서 투명 아바타, 투명 사용자명으로 서버의 유령이 되어봅시다 위 사진처럼 디스코드에서 투명 프사, 투명 닉을 써서 서버에서 존재감을 없애봅시다! 추가로 투명 프사와 닉을 같이

discordbot.tistory.com

 

그러면 이제 디스코드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 이후 디스코드 방을 만들어보라는 창이 뜨는데, 친구들과 쓸 디코 방을 만드실 거면 지금 직접 만들기를 클릭하셔도 되고 아니면 오른쪽 위의 X를 눌러 건너뛰셔도 됩니다.

 

모바일에서 디코 가입하기

모바일에서 디스코드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모바일 화면에 들어가신 다음 가입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후 과정은 컴퓨터에서 가입할 때와 비슷비슷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에 회원 가입을 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 가입하시다 오류가 나시면 Feed & Back서버로 와서 저한테 물어봐주세요!

 

혹시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 안 하면 디스코드 계정이 사라진다? 이메일 등록 및 인증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 디스코드 계정이 사라진다고? 이 글을 보고 원하는 디코 서버를 찾으셨나요? 디스코드를 계속 사용하시고 싶으시면 꼭 해야 할 일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이메일 인증입니다. 만약 가입하

discordbot.tistory.com

 

회원 가입하신 후 디스코드에는 어떤 방들이 있는지 찾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디스코드 서버에 들어가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방에 들어가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에 들어오셨으면 이제 디코방에 들어가봐야겠죠? 방을 디스코드에서는 서버라 부른답니다. 디코 서버들은 대략 어떤 종류가 있고, 이러

discordbot.tistory.com

 

자신이 직접 디스코드 방을 만들어 음성, 영상 채팅을 하고 화면 공유를 하고 싶으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 디스코드 서버를 새로 만들고 초대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서버를 만들어봅시다  이 글에서 원하는 서버를 찾지 못 하셨나요? 혹은 단순히 친구들과 단톡방처럼 디스코드 서버를 파고 싶나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자신이 직접 디코방을 만드는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 블록을 꺼주세요)

Feed & Back 서버 아바타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초대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 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