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디스코드 잡지식

👻 디코에서 투명 프사, 투명 닉을 사용해봅시다! (최신)

by 뒬탕 2021. 9. 12.
반응형

디스코드에서 투명 아바타, 투명 사용자명으로 서버의 유령이 되어봅시다

위 사진처럼 디스코드에서 투명 프사, 투명 닉을 써서 서버에서 존재감을 없애봅시다!

 

추가로 투명 프사와 닉을 같이 쓸 경우 음성 채널에 들어와도 위처럼 티가 나지 않게 됩니다. 음소거가 없을 경우 마우스를 올려놔야지만 겨우 알아볼 수 있어요.

 

디스코드 투명 프사(아바타) 다운로드

위 사진을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왼쪽 아래의 수염 아이콘과 가장자리 표시는 프로필 사진을 적용시키면 보이지 않아 괜찮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위 투명 프사 사진의 수염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우클릭해 나온 메뉴에서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비어있는 것을 일부로 티 내는 듯한 프사도 만들어봤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식으로 똑같이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에서 어두운 테마를 쓰시는 분은 위 사진을, 밝은 테마를 쓰시는 분은 아래 사진을 프사로 써주세요.

 

비어있는 것을 일부로 티 내는듯한 프사는 적용 시 다음과 같이 보입니다.

 

디스코드 투명 닉 복사

 

  띄어쓰기와 같이 모든 환경에서 투명하게 보이는 문자들을 공백 문자라고 부릅니다. 만약 공백 문자들로만 디스코드 닉을 만든다면 닉이 투명해지겠지요. 하지만 딱 잘라 말하면 디스코드에서 공백 문자만으로 닉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공백 문자가 닉 앞, 뒤에 있을 시 디스코드에서 자동으로 그 문자를 없애버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직 지정이 안 된 문자 등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투명하게 보이는 '유사 공백 문자'들을 이용하면 닉을 투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유사 공백 문자를 이용하는 방법에는 불완전한 방법하고 완전한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불완전한 방법은 윈도 10에서만 투명하게 보이고 모바일에서는 투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완전한 방법은 제가 봤을 때는 거의 모든 환경에서 투명하게 보이네요. 하지만 너비가 0이라 쓰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디스코드 투명닉 불완전한 방법

 

 

 윈도우 10에서 투명 닉을 만들고 싶으시면 우선 위 상자 안의 문자를 복사해주세요. 옆의 복사 버튼을 누르면 쉽게 복사가 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디스코드 사용자명에 설정에 들어가 붙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문자의 유니코드는 U+1CBB로 U+1CBC를 쓰셔도 비슷한 효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이 문자는 모바일에서는 투명하게 보이지 않지만 윈도우에서는 투명하게 보입니다.

 

가장 긴 투명닉!

 

 만약 좀 더 길게 투명 닉을 만들고 싶다면, 아까 문자(᲻)를 두 번 복사하신 다음 사이에 띄어쓰기( )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조금 더 길게 만들고 싶다면 두 칸짜리 공백( )을 붙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두 칸짜리 공백을 입력하시려면 괄호 안 내용( )을 복사하셔도 되고 ㄱ을 누른 다음 한자를 눌러 나온 창에서 맨 위의 것을 골라도 됩니다. 

 

(᲻                            ᲻)

 

위 과정이 너무 복잡하시다고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디스코드에서 만들 수 있는 가장 긴 투명 닉네임을 위에 미리 만들어두었습니다. 위 괄호 안쪽의 내용을 전체 선택해 복사해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여기도 위에처럼 복사 버튼을 붙이려고 했는데 잘 안 되네요ㅠㅠ)

 

추가) 디스코드 투명닉 완전한 방법

 

모바일용 : (឵)

 

 거의 모든 상황에서 투명하게 보이는 닉을 만들고 싶으시면 위 상자 안에 있는 내용을 복사해주세요. 이 문자는 U+17B5로 두께가 0인 문자라 복사하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PC에서 보신다면 옆의 복사 버튼을 눌러 쉽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이시라면 아래의 괄호 전체를 복사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문자가 3개 있다는 느낌으로 왼쪽 괄호와 오른쪽 괄호를 지워주세요. PC에서 복사해서 디코닉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만약 투명 닉을 좀 더 길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위에서 설명한 방법처럼 위 문자를 두 번 복사하고 사이에 공백 문자들을 넣어주면 됩니다. 가장 길게 만들고 싶다면 위의 괄호 내용을 괄호까지 포함해서 복사해주세요. 그리고 앞뒤의 괄호만을 제거한다는 느낌으로 지운 후에 사용해주세요. (맨 앞의 괄호를 지울 때는 맨 앞에 커서를 두고 delete 버튼을 눌러 지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디스코드 프사, 닉, 별명 바꾸기

 

혹시나 디스코드 프로필 설정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간단한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디스코드 프사(아바타) 바꾸기

화면 왼쪽 아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사용자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 후 왼쪽 메뉴의 사용자 프로필에 들어가 아바타 변경하기를 누릅니다. 나오는 창에서 적용시킬 프사를 선택해줍시다.

 

 

그 후 프사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오른쪽 아래 적용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닉(사용자명) 바꾸기

사용자 설정에서 이번에는 내 계정에 들어가 줍시다. 그 후 사용자명 옆의 수정 버튼을 눌러줍시다.

 

 

그러면 사용자명 변경하기 창이 뜹니다. 원하시는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너무 자주 바꾸면 경고문구가 뜨니 신중하게 선택해서 바꿔주세요.

 

디스코드 서버 프로필 편집하기(별명 바꾸기)

 

디스코드 별명은 해당 서버에서만 적용되어 보이는 닉네임입니다. 서버 별명을 바꾸시려면 별명을 바꾸고 싶은 서버에 들어가서 왼쪽 위의 서버 이름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서버 프로필 편집 메뉴를 눌러주세요.

 

 서버 프로필 편집 메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바꾸고 싶은 별명을 입력하신 다음 저장을 눌러주세요.

 

만약 위 사진처럼 별명 칸이 회색으로 보이면 별명을 변경할 수 없는 것입니다.

 

또 이번 업데이트로 니트로가 있다면 서버마다 프로필 사진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에서 서버 프로필 편집을 해봅시다!

디스코드에서 서버마다 별명과 프사를 다르게 해봅시다!  디스코드 서버 프로필 설정이란 서버마다 남들에게 보여지는 이름인 별명을 바꾸고 서버마다 프사(서버 아바타)를 바꿔 다르게 보이

discordbot.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에서 투명 닉, 투명 프사를 쓰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 투명 메시지를 입력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디스코드에서 빈 메시지를 입력해봅시다!

디스코드에 투명 글자로 빈 메시지를 입력해봅시다 보통 디스코드에서는 빈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띄어쓰기( )나 두 칸짜리 빈칸( )과 같은 공백문자만을 입력하고 메시지를 보내려 엔터

discordbot.tistory.com

 

투명 핑, 투명 멘션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디스코드에서 투명 핑, 비밀 메시지를 입력해 봅시다!

 스포일러 태그를 말하는 게 아닙니다! 이 글을 다 보고 나시면 위 사진처럼 멘션이 왔다고는 표시는 되는데 적어놓은 멘션이 보이지 않는 투명 핑(ghost ping) 메시지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또

discordbot.tistory.com

 

그리고 특이한 문자들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글도 한 번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디스코드 닉네임 앞에 느낌표(!)를 붙이는 이유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사용자명의 정렬 순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화면 오른쪽의 유저 목록을 보다 보면 다음과 같이 사용자명 앞에 느낌표를 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붙이는 걸까요? 답부터

discordbot.tistory.com

 

╭ 디스코드 채널명에 특수문자를 넣어 꾸며봅시다! ╮

디코 채널 이름에 도형 특수문자를 넣어 꾸미기  여러 디스코드 서버를 돌아다니다 보면 채널명이 이런 식으로 괄호로 묶인 듯이 디자인된 서버를 보셨을 겁니다. 이는 채널명이나 카테고리명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