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rd Translator는 디코에서 손쉽게 번역을 해주는 봇입니다. 디스코드는 카톡이나 라인과는 다르게 외국인을 만나기 쉽죠. 디코 번역봇 사용법을 알아두고 외국인을 만날 때 자신감 있게 만나봅시다.
Discord Translator에는 다양한 번역 기능들이 있습니다. 단순히 명령어와 함께 글을 입력해서 해당 언어로 번역할 수도 있지만, 번역하고 싶은 글에 해당 언어의 국기에 해당하는 이모지를 달아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또 서버 관리자라면 자동으로 설정한 언어로 번역되는 채널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 특정 유저가 쓴 글을 자동으로 번역하거나 봇이나 웹훅도 번역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봇은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 Try for Free를 클릭하시면 자신의 서버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들
Discord Translator 봇의 접두사는 -translate입니다. 모든 명령어 앞에 -translate가 붙게 됩니다. 이를 줄여서 -t라 적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 기능
서버 관리자가 하는 서버 설정이 아니라 누구나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텍스트 번역, 이모지를 달아서 번역, 언어 확인 기능이 있습니다.
텍스트 번역
-t (언어 이름1) (변역할 문장)
위와 같이 번역할 문장 앞에 접두사와 번역할 언어를 적어 텍스트로 번역합니다. 예를 들어 -t spanish 안녕하세요.를 적으면 스페인어로 안녕하세요가 번역됩니다.
언어명은 줄여서 약어로도 쓸 수 있습니다. 또 언어 이외에도 앞에 등호 표시를 붙여서 발음 그대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어는 약어가 jp이며, hello를 번역하면 こんにちは(곤니치와)라고 일본어 인사가 나옵니다. 아래는 히라가나로 약어는 =ja로 표시하며 hello가 발음 그대로 일본어로 나옵니다. 약어와 지원하는 언어 목록을 보시려면 -t list를 쳐주세요.
-t (언어 이름1, 언어이름2...) (변역할 문장)
언어는 한번에 여러 개를 적어서 여러 언어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번역하고 싶지 않은 단어>, '번역하고 싶지 않은 구문'
번역하고 싶지 않은 단어나 구문이 있으면 위와 같이 부등호 괄호(< >)나 작은 따옴표(' ')로 감싸 주면 됩니다.
-t (시작언어):(끝언어1, 끝언어2...) (변역할 문장)
중간에 콜론(:)을 적어 시작어를 정할 수 있습니다. 꼭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언어 감지를 해서 번역해주지만, 거짓짝을 걸러서 의미를 확실히 하고 싶을 때는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위의 'gift'라는 단어는 시작어를 영어로 했을 때는 선물이 나오지만, 독일어로 했을 때는 독이라고 뜨게 됩니다.
국기 이모지를 달아 번역하기
위와 같이 번역하고 싶은 글에다가 이모지를 달면 됩니다! 위의 텍스트 번역을 하려고 글을 복사하거나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모지를 달기 번거로우시다면 위와 같이 +:(국가 약어)을 해서 나온 국기 이모지를 달아보세요. 이모지 창을 켰다껐다하지 않아도 됩니다.
언어 탐지
-t detect <외국어로 된 문장>
외국인이 서버에 들어왔을 때 어떤 언어를 쓰는지 알 수 없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무슨 언어를 쓰는지 알고 싶다면 detect 명령어를 한 번 써보세요. 위와 같이 어떤 언어인지 나타납니다.
언어 번역과 마찬가지로 이모지를 달아서 언어 탐지를 할 수도 있습니다! 탐지하고픈 글에다가 지구본 이모지(🌐, :globe_with_meridians:)를 달아주세요.
서버 관리자 기능
서버 관리자가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정 채널을 자동 번역이 되게 설정할 수도 있고 특정 유저의 말은 자동 번역이 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또 봇이나 웹훅의 메시지도 번역 가능합니다. 특정 유저가 봇을 쓰지 못하게 할 수도 있고요. 마지막으로 메시지 양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