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서버 운영하기

💥 디스코드 서버 삭제하는 방법!

by 뒬탕 2022. 2. 11.
반응형

 

 내가 소유한 디스코드 서버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서버를 삭제할 경우에는 안의 내용을 복구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선택해주세요.

 

 

디코 서버 삭제하는 방법

디코 서버를 삭제하시려면 일단 내가 주인인 서버 중 삭제하시려는 디스코드 서버로 들어가 주세요. 그 후 왼쪽 위의 서버 이름을 누르거나 그 옆의 아래로 꺾인 화살표(∨)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서버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서버 설정에서 왼쪽의 메뉴를 보시면 맨 아래에 서버 삭제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내 계정에 2단계 인증을 해두지 않은 경우에는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서버 이름을 입력하세요' 아래에 똑같이 서버 이름을 그대로 따라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서버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내 계정에 2단계 인증이 되어있는 경우에는 처음에는 위처럼 경고가 뜹니다. 마찬가지로 서버 삭제를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OTP 인증 코드를 입력하라고 뜨게 됩니다. 6자리 인증 코드를 입력해 주신 다음 서버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단계 인증을 해두면 서버 삭제 시에 OTP 인증을 요구하므로, 해킹당했을 때 누군가가 함부로 내 서버들을 지우지 못하겠지요.

 

디스코드 계정 2단계 인증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디스코드 OTP 2단계 인증을 활성화 시켜봅시다

디코에서 OTP 인증으로 계정의 보안을 높여봅시다. 디스코드에는 OTP를 이용한 2차 인증(2FA) 기능이 있습니다. OTP란 One-Time Password의 약자로 일회용 비밀번호를 뜻합니다. 이 2단계 인증 기능을 활

discordbot.tistory.com

 

서버를 삭제하면 다음처럼 디스코드에서 왜 서버를 삭제했는지 묻게 됩니다. 체크하지 않고 그냥 넘어가셔도 괜찮습니다.

 

만약 서버를 삭제한 이유를 체크하시면 피드백이 디스코드 측으로 전송되었다고 뜨게 됩니다. 이런 설문은 디스코드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되므로 웬만하면 해주는 게 좋겠지요!

 

 

마치며

 

 지금까지 내가 가진 디스코드 서버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디스코드 서버를 삭제하는 대신에 서버를 남에게 전달하고 싶으시면 서버 소유권 이전에 대해 쓴 아래 글을 살펴봐 주세요!

 

🤝 디스코드 서버 소유권 이전하는 법

 디코 서버 주인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줘봅시다! 디스코드에서는 서버 소유권 이전이라는 방식으로 서버의 주인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디코 서버 소유권 이전하는 방법 우선 소유권 이전을 하

discordbot.tistory.com

 

디스코드 계정을 삭제하거나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아래를 살펴봐주세요!

 

📤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코 계정을 비활성화하거나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그리고 계정 삭제하거나 비활성화했을 때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계정 자체 비활성화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 방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 블록을 꺼주세요)

Feed & Back 서버 아바타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초대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 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