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계정 관리

📤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뒬탕 2022. 2. 1.
반응형

디코 계정을 비활성화하거나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그리고 계정 삭제하거나 비활성화했을 때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계정 자체 비활성화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 방법

 

디스코드 계정을 비활성화하려면 우선 왼쪽 아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 사용자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 후 사용자 설정의 내 계정에서 맨 아래로 내려가 계정 비활성화라고 적힌 빨간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창이 하나 뜨며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바로 로그아웃 됩니다.

 

 만약 자신이 서버 장인 서버가 있다면 비활성화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소유한 서버가 있다면 서버를 삭제시키거나 서버의 소유권을 이전시켜야 합니다.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 시 변화

 디스코드 계정을 비활성화해두는 건 사실 큰 변화는 없습니다. 비활성화를 해두면 우선 알림이 오지 않게 됩니다. 그러니 다시 로그인했을 때 알람이 수십 개씩 쌓여있는 상황은 막을 수 있지요. 하지만 개인 메시지나 친구 추가는 그대로 오게 됩니다.

 자체적으로 한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는 언제든지 마음이 바뀌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 해제하기

 

비활성화된 계정은 로그인을 시도하면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없다며 로그인으로 돌아가기 버튼이 큼지막하게 뜹니다. 여기서 계정 비활성화를 해제하시려면 아래 계정 복구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몇 가지 인증을 거치고 다시 계정이 활성화됩니다. 이 인증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계정 삭제

디스코드 계정 삭제 방법

디스코드 회원 탈퇴를 해봅시다. 디스코드 계정을 삭제하려면 비활성화와 마찬가지로 왼쪽 아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 사용자 설정을 들어가 주세요.

 

그 후 맨 아래로 내려 이번에는 빨간색 글씨의 계정 삭제하기를 눌러줍니다.

 

 마찬가지로 계정 삭제 시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후에 계정 삭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아웃됩니다. 이때 계정은 바로 삭제되지는 않고, 2주간의 유예기간을 가진 후에 삭제됩니다. 2주가 지나기 전에는 해당 계정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와 마찬가지로 자기 소유의 서버가 있는 경우에는 계정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가지고 있는 서버들을 삭제하거나 소유권 이전해야 합니다.

 

디스코드 계정 삭제 시 변화

 우선 2주가 지나기 전에는 별 다른 차이점 없이 다른 사람들에게 정상적으로 계정이 보입니다. 들어가 있던 서버에도 그대로 남게 되고요. 2주가 지나기 전에는 계정 비활성화 상태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2주가 지난 후에는 계정이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계정명과 태그는 모두 Deleted User#0000으로 바뀌며 친추하거나 메시지를 보낼 수 없게 됩니다. 들어가 있던 서버에서는 모두 자동으로 나와지게 됩니다.

 

 하지만 개인 DM이나 서버에서 보냈던 메시지, 반응들은 없어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 메시지들을 지울 수 없게 되죠. 따라서 디스코드에서의 흔적을 지우고 싶으시면 탈퇴 전에 보냈던 메시지들을 수동으로 직접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디스코드 계정 삭제 복구하기

디스코드 계정 삭제 신청을 한 지 2주가 지나기 전이면 로그인 시도 시 다음과 같이 삭제 예정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로그인으로 돌아가기 버튼 아래 계정 복구하기를 누르면 비활성화 상태 때처럼 복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삭제 신청 후 2주가 지나면 계정이 완전히 삭제되고,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반대로 디스코드 계정을 하나 더 만드는 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회원가입을 해봅시다!

 디스코드에 회원 가입을 해봅시다! 디스코드를 처음 이용하시려는 분이실 수도 있고, 부계정으로 계정을 여러 개로 만드시려는 분일 수도 있겠죠. 어느 쪽이든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스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 블록을 꺼주세요)

Feed & Back 서버 아바타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초대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 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