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서버 운영하기

🏠 디스코드 커뮤니티 서버란? 커뮤니티 서버 만드는 법!

by 뒬탕 2022. 6. 27.
반응형

디스코드 커뮤니티 서버란?

 커뮤니티 서버란 일반 디스코드 서버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하는데 적합한 기능이 추가된 서버입니다. 서버에 들어올 때 간단한 소개나 규칙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 알림 채널, 무대 채널과 같은 커뮤니티에 적합한 채널도 추가되지요. 그리고 서버 인사이트라는 통계 정보도 확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멤버 수가 500명 이상인 규모가 어느정도 큰 서버에 추천드립니다!

 

커뮤니티 서버 적용하는 법

내가 운영하고 있는 서버를 커뮤니티 서버로 적용시키려면 우선 오른쪽 위의 서버 이름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온 메뉴에서 서버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 후 커뮤니티 활성화를 클릭하고 시작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안내에 따라 몇가지 단계를 거치시면 됩니다.

 

보안 확인

커뮤니티 서버로 설정하시려면 멤버들의 안전을 위해 일정 보안 기준을 달성해야 합니다. 위의 항목을 체크해서 이메일을 인증한 계정만 서버에 들어올 수 있게 해야합니다. 또 디스코드가 부적절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는지 스캔해서 자동으로 삭제하게 해야 합니다.

 

기본 설정

두 번째는 기본 설정입니다. 서버 규칙 및 지침을 적어둔 채널을 멤버 누구나 볼 수 있게 하나 설정해 두어야 합니다. 또 커뮤니티 기능 관련 업데이트가 올라올 채널 하나를 설정해야 합니다. 앞의 규칙 및 지침 채널서버원 누구나 볼 수 있게 설정하고, 커뮤니티 업데이트 채널관리자만 보도록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적절한 채널이 없다면, 직접 만들기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위 두 채널은 지금 제대로 설정하지 않아도 나중에 서버 설정에 들어가 다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 완료

 마지막으로 서버가 원활히 돌아가도록 몇가지 추가 설정을 해주면 완료됩니다. 서버 멤버들이 일반 채팅이 아닌 멘션 알림만 받도록 설정하여 서버에 들어왔을 때 일반 채팅 알림만으로 알림 폭탄을 맞는걸 막아줍니다. 또 @everyone에 관리자 권한을 제거하여 아무나 서버를 마음대로 바꿀 수 없도록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디스코드 커뮤니티 지침(ToS)을 따르는 것과 서버의 콘텐츠가 유해하지 않은지 디스코드가 점검할 수 있다는 것을 동의하고 이해한다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설정 완료를 눌러 커뮤니티 서버 설정을 완료해보세요!

 

커뮤니티 서버의 기능

커뮤니티 서버의 기능에 대해서는 차차 적어갈 예정입니다. 혹시 더 빠르게 보고 싶은 기능이 있으시면 저한테 말씀해주세요!

새로운 채널 종류

커뮤니티 서버에서의 새로운 채널 종류에는 알림 채널, 무대 채널, 포럼 채널이 있습니다.

 

🎧 디스코드의 무대(스테이지, Stage) 채널에 대해 알아봅시다!

무대 (스테이지, Stage) 채널이란 무엇인가요?  무대(스테이지,Stage) 채널은 이번에 만들어진 음성 채널의 새로운 유형입니다! 테스트는 3월 26일부터 진행하였고, 4월 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 블록을 꺼주세요)

Feed & Back 서버 아바타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초대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 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