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기본 사용법/서버 운영하기

✨ 나만의 디스코드 스티커를 서버에 추가해봅시다!

뒬탕 2021. 7. 1. 16:32
반응형

디코 스티커를 내 마음대로 추가하고 사용해봅시다.

 디코 스티커가 드디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디스코드 스티커는 위와 같이 카톡처럼 움짤이나 그림 이모티콘을 올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전에 있던 디스코드 이모지보다는 크기가 커요. 위와 같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자기 마음대로 서버에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런 커스텀 스티커를 추가하고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커스텀 스티커는 서버에 어떻게 추가하나요?

커스텀 스티커는 서버 부스트가 1레벨 이상이어야 할 수 있어요. 

서버가 1레벨 이상이면 서버 설정에 들어가서

왼쪽 메뉴에서 Stickers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뜹니다.

 

아래로 내려가서 Upload Sticker를 누르면 새로운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어요!

 

커스텀 스티커 설정하는 법

Upload Sticker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스티커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위에서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살펴볼게요.

1. STICKER NAME (스티커 이름)

스티커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알기 쉽게 정하는 게 좋아요.

 

2. FILE (파일)

파일을 업로드하는 창입니다. 옆의 Browse를 눌러 업로드할 수 있어요.

스티커가 디스코드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점 첫 번째는 바로 업로드시킬 수 있는 파일 형식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아래 조건을 만족한 파일만 스티커로 업로드할 수 있어요.

  • 이미지 파일 형식 : APNG, Lottie 또는 PNG (JPG, GIF 안 됨!)
  • 이미지 해상도 : 320x320
  • 최대 파일 크기 : 500KB

이중 가장 까다로운 것은 이미지 파일 형식입니다. JPG, GIF는 되지 않고 PNG, APNG만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만약 GIF를 올리려고 시도하면 Unsupported file format이라는 경고문구가 뜨며 올려지지 않습니다. 저런 문구가 떴을 때에는 아래를 보고 JPG를 PNG로, GIF 파일을 APNG 파일로 변환해주세요.

 

JPG를 PNG로 변환하는 법

JPG를 PNG로 변환하려면 일반 변환 사이트를 이용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Waifu2x라는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Waifu2x에서는 인공지능으로 사진의 크기를 키워주고 노이즈를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http://waifu2x.udp.jp/index.ko.html

 

위 링크를 눌러서 Waifu2x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이미지 선택에서 URL를 입력하거나 파일 선택을 하고, 스타일에서는 그림인지 아니면 사진인지 선택해주세요. 사진일경우 변환했을 때 조금 뭉개질수 있습니다. 노이즈 감소에서는 사진이 너무 풍화되었다 했을 때 선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확대하고 싶을때는 아래 확대 정도를 선택해주세요. 로봇이 아닙니다.를 확인하고 난 뒤에 변환을 누르면 기다린 후 사진이 바로 보이고, 다운로드를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된 PNG 파일을 스티커를 만들 때 써주세요.

 

GIF를 APNG로 변환하는 법

https://ezgif.com/gif-to-apng

 

GIF를 APNG로 변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위 링크를 클릭해 ezgif.com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그 후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링크를 복사해 넣은 다음 Upload!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 텐데 계속해서 Convert to APNG!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APNG 파일로 변환이 되며 화면 끝의 save를 눌러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파일을 스티커 사용 때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3. RELATED EMOJI(관련된 이모지)

스티커가 디스코드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점 두 번째는 바로 관련된 이모지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관련된 이모지를 설정하면 무엇이 달라지냐고요?

관련 이모지를 설정하면 다음과 같이 이모지를 칠 때 스티커도 함께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스티커를 이모지 대신 칠 수 있죠. 스티커를 쓰는 게 편해지므로 웬만하면 관련 이모지는 설정해놓는 것이 좋아 보여요.

 

4. DESCRIPTION (설명)

스티커에 대한 설명을 적는 창입니다. 

 

위의 4가지 설정을 모두 한 다음 올리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추가가 됩니다!

 

커스텀 스티커 사용하기

커스텀 스티커는 다음과 같이 오른쪽 아래의 페이지 같이 생긴 아이콘을 클릭해서 볼 수 있어요. 니트로가 없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해당 서버의 커스텀 스티커밖에 사용하지 못하지만,

니트로가 있다면 해당 서버의 커스텀 스티커 이외에도 다른 서버의 스티커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덤으로 기본 스티커도 쓸 수 있고요.

쓰고 싶은 스티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사용이 됩니다!

 

추가로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연관된 이모지를 설정해놓으면 이모지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스티커를 검색해서 쓸 수 있어요.

 

한 서버에 커스텀 스티커는 몇 개까지 올릴 수 있나요?

 레벨마다 그 제한이 다른데요, 1레벨일 경우 15개, 2레벨일 경우 30개, 3레벨일 경우 60개까지 올릴 수 있어요.

 

스티커가 안 올려질 때

스티커가 안 올려질 때는 왼쪽 아래의 빨간색 경고문구를 살펴봐주세요. 

  • Unsupported file format : jpg나 gif 등 지원하지 않는 확장자의 이미지 파일을 올려서 그렇습니다. 위의 확장자 변환법을 참고해서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를 png나 apng로 바꿔주세요.
  • Invaild Asset : 변환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그냥 이름만 수정해서 확장자를 바꾼 경우입니다. 위의 변환법으로 바꿔주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서버에다가 사용자 설정 스티커를 올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스티커를 이용해서 더 많은 감정표현을 해보세요.

 

혹시 이미 누군가가 만들어놓은 스티커를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아래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스티커를 검색하고 다운받아봅시다!(움직이는 스티커 포함!)

만들어놓은 움직이는 디스코드 스티커를 검색하고 찾아 다운받아봅시다!  디스코드에 스티커가 추가되었지만 파일 조건이 까다로워 만들기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서버에

discordbot.tistory.com

 

다른 서버의 스티커를 다운로드 받아서 쓰고 싶다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화면의 스티커를 다운로드받는 법!

디코하다 맘에 드는 스티커를 보면 다운로드 받아봅시다  혹시 디스코드를 하시다 맘에 드는 스티커를 다운로드 받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만약 있다면 어떤 이유인가요? 그냥

discordbot.tistory.com

 

스티커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눌러주세요.

 

😀 디스코드에서 스티커를 이용해봅시다!

디스코드 스티커란 무엇인가요? 디스코드 스티커(Sticker)란 위와 같이 채팅에서 사용 가능한 움직이는 약간 큰 이모티콘입니다. 기존 디코 이모티콘과 차이점은 이모티콘은 크기가 작아 이모지

discordbot.tistory.com

 

니트로시 다른 혜택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디스코드 니트로의 혜택들을 100% 활용해봅시다!

디스코드 니트로의 모든 혜택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최근에 에픽게임즈에서 3개월 무료 니트로를 뿌려서 많은 사람들이 니트로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니트로의 기능을 100% 쓰고

discordbot.tistory.com

 

그리고 스티커 대신 이모지를 쉽게 추가하고 싶으면 여기를 봐주세요!

 

😂 Emoji.gg - 디스코드 이모지를 검색해서 다운받거나 직접 만들어봅시다!

디스코드 이모티콘을 검색하고 서버에 쉽게 추가해봅시다!  Emoji.gg는 디스코드나 슬랙의 이모지를 검색하고 서버에 적용시킬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수동으로 이모지를 다운받아서 적용시킬수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을 수 있으며
디스코드,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을 받아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