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봇 소개/음악봇

🎧 Lofi Radio - Lofi 음악을 24시간 틀어놓아봅시다

by 뒬탕 2022. 1. 24.
반응형

Lo-fi 음악을 항상 틀어놔봅시다

 듣고 있으면 안정되어 공부할 때 틀기 좋은 Lofi 음악을 디코에서 틀어봅시다! 라디오처럼 24시간 매일매일 끊기지 않고(24/7) 틀어놓을 수 있어요. 

 

Lofi Radio 봇 초대하기

https://discord.com/oauth2/authorize?client_id=830530156048285716&permissions=66407488&scope=bot%20 

 

 Lofi Radio 봇을 서버에 추가하시려면 우선 위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그 후 추가하기를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봇을 추가하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살펴봐주세요!

 

🤖 디스코드 봇들을 찾고 서버에 초대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Lofi Radio 봇은 슬래쉬 커맨드로 작동합니다. 모든 명령어를 입력 시 앞에 슬래시(/)를 붙인다는 뜻입니다. 또 lofi.를 앞에 접두사로 붙여도 작동합니다.

 Lofi Radio 봇의 몇몇 명령어는 프리미엄 전용으로, 후원자들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런 명령어들 옆에는 달러 표시($)를 붙여 표시할게요.

 

노래 관련 명령어

노래 틀기 - /play

노래를 트시려면 음성 채팅에 들어간 다음 /play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해당 음성 채널에 Lofi봇이 들어와 노래를 틀게 됩니다! 여기서 24시간 동안 끊기지 않고 재생되는 모드(24/7 모드)를 활성화시키려면 투표를 하시면 됩니다. 투표는 아래의 Vote for Lofi Radio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해주세요.

 

다음과 같이 음성채팅에 들어오게 됩니다.

현재 노래 제목 확인하기 - /song

현재 듣고 있는 노래가 궁금하시면 /song을 쳐주세요! 그럼 노래 제목이 뜨게 됩니다. 또 해당 노래 작곡가의 SNS 계정도 바로 클릭할 수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에는 좋아요 버튼과 싫어요 버튼이 있는데, 눌러주시면

 

투표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수면 타이머 설정 - /sleep

lofi 음악은 수면용으로 듣는 경우도 많죠. 이때 음악을 계속 틀어놓는 건 베터리가 아까우신 분들은 /sleep을 입력하여 수면 타이머를 설정해두실 수 있습니다. 수면 타이머를 설정하면 해당 시간이 지났을 때 자동으로 음성 채널에서 나가게 됩니다.

설정했으면 다음처럼 언제 타이머가 끝나는지 보이며, 아래 버튼들을 이용해 시간을 바꾸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총 몇 시간 들었는지 확인하기 - /profile

/profile을 입력하면 오른쪽 위에 몇 시간 들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1분에 경험치 1이 차는 레벨링 시스템도 있어요.

뒤에 다음 옵션을 붙이면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확인하거나 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member : 맨션 하면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확인합니다.
  • background : 프로필 배경 사진을 바꿉니다. reset을 입력하면 원래대로 되돌립니다.
  • colors : 프로필의 색을 바꿉니다. 마찬기지로 reset을 입력하면 기본값으로 돌아옵니다.
  • private : 프로필을 비공개로 돌립니다. 다른 사람이 내 프로필을 보지 못 하게요.

 

그만 듣기 - /stop

/stop을 입력하시면 노래를 그만 듣고 봇을 음성 채팅에서 내보냅니다. 

 

다른 음악으로 바꾸기$ - /station

/station 명령어를 입력하면 노래를 공부용, 수면용으로 바꾸거나 애니 노래, 일본풍 노래로 바꿀 수 있어요. 이 기능은 프리미엄 옵션입니다.

 

재생 볼륨 바꾸기$ - /volume

/volume 명령어를 치면 봇의 재생 볼륨을 바꿉니다.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옵션입니다.

 

Lofi Radio 봇 옵션 변경 명령어

옵션 확인 및 변경하기 - /settings

/settings를 입력하면 현재 봇 설정을 확인합니다. 아래 목록에서 선택하면 해당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서버 접두사

Lofi 봇의 접두사를 바꿉니다. 기본 접두사는 lofi.에요. /prefix <새로운 접두사>로 접두사를 바꿀 수 있으며 /prefix reset으로 초기화시킵니다. 명령어 앞에 슬래시(/)를 입력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신경 쓰실 필요 없는 설정입니다.

 

음성 채널 설정

어떤 음성 채널에 봇을 허용시키고 금지시킬지를 고릅니다.

  • Add : 목록에 음성 채널을 추가시킵니다.
  • Remove : 목록에 음성 채널을 제거합니다.
  • List : 목록에 있는 음성 채널을 확인합니다.
  • Mode : 모드를 바꿉니다. 모드에는 Blacklist와 Whitelist가 있습니다. 블랙리스트는 목록에 있는 음성 채널에서 금지시킵니다. 화이트리스트에서는 반대로 목록에 있는 음성 채널에서만 허용시킵니다.

 

채팅 채널 설정

어떤 채팅 채널에서 Lofi Radio 봇의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를 정합니다. 설정 방식은 위와 동일합니다.

 

위에서 소개하지 않은 설정들은 프리미엄 옵션입니다. 

 

재생 모드 바꾸기 - /mode

/mode를 입력하면 재생 모드를 바꿉니다. 재생 모드에는 다음 두 가지가 있습니다.

  • 24/7 : 봇이 24시간동안 끊기지 않고 노래를 재생합니다. 음성 채팅방에 사람이 나가도요. 이 모드를 활성화시키려면 위에서 소개한대로 봇에게 투표를 해줘야합니다. 투표 링크는 /vote를 입력해서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 Auto Join : 사람이 없으면 봇이 나가고, 사람이 들어오면 봇이 들어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24시간 Lofi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봇, Lofi Radio 봇의 명령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 다른 음악 봇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살펴봐주세요.

 

🎵 FredBoat - 유튜브가 재생되는 디스코드 음악 봇

유튜브가 재생되는 디코 음악봇, 프레드봇! 프레드보트(FredBoat)는 디스코드 음성 채널에서 유튜브, 사운드클라우드 등을 재생시켜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봇입니다! 보통 배경음악을 깔아놓을 때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 블록을 꺼주세요)

Feed &amp;amp;amp;amp; Back 서버 아바타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초대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 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