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IT 사용법

🌐 카톡은 되고 인터넷이 안될 때 해결 방법!

by 뒬탕 2023. 4. 25.
반응형

 카톡과 와이파이는 되는데 인터넷은 안 될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분명 인터넷은 연결되어 있는 것 같고, PC카톡도 연결되는데, 크롬이나 엣지로 인터넷 접속은 안 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아래 설명을 보고 프록시 서버 사용을 해제하거나 공유기를 재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방법 1 : 프록시 서버 사용 해제

 크롬에서 아무 사이트에나 들어가 왼쪽 화면이 뜨도록 해봅시다. 이 후 "Windows 네트워크 진단 프로그램 실행"을 눌러줍시다. 그러면 창이 뜨면서 네트워크를 진단하게 됩니다. 이 때 발견된 문제가 "원격 장치 또는 리소스가 연결을 수락하지 않습니다"일 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크롬에 들어가서 오른쪽 위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해 메뉴를 열어주세요. 그 후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이 후 시스템 항목에서 "컴퓨터 프록시 설정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 후 연결 탭에서 아래쪽의 "LAN 설정"을 눌러주세요. 창이 하나 뜨면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이 설정은 전화 연결이나 VPN 연결에는 적용되지 않음)"을 체크 해제를 해주세요. 그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적용시켜주시면 됩니다.

 

방법 2 : 공유기 재설정

 위 방법이 되지 않는다면 공유기를 재설정 해보세요. 우선 공유기 옆의 재부팅 버튼을 누르거나 혹은 전원을 뺏다가 넣어서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그래도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들을 따라해주세요.

 

우선 윈도우 키 + R을 눌러서 실행을 열어줍니다. 그후 cmd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명령 프롬프트라는 검은 창이 나올껀데요. 여기다가 ipconfig를 입력하고 엔터를 쳐주세요.

 

 이 후 아래쪽에 기본 게이트웨이를 찾아서 오른쪽에 있는 ip 숫자들을 크롬 주소창에 그대로 입력해줍시다. KT의 경우에는 172.30.1.254입니다.

 

이후 KT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창이 나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줍시다. 만약 이전에 접속한 적이 없다면 아이디 ktuser, 비밀번호 homehub를 입력해줍시다.

 

만약 올바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이 나지 않으신다면, 계속 비밀번호를 틀려보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계정 재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다 암호키를 입력해주시면 초기화가 됩니다.

 

암호키는 다음과 같이 공유기 바닥에 쓰여 있습니다.

 

혹은 공유기 옆면의 초기화 버튼을 눌러서도 초기화시키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개통설정에 시스템 재시동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