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봇 상세한 사용법/RSS 주소 구하는 법

🎪 인터파크의 티켓 알림을 RSS로 알림 받아봅시다! (디스코드로도 알림 가능!)

by 뒬탕 2022. 7. 2.
반응형

인터파크의 티켓 정보 RSS 피드를 구해봅시다!

인터파크에서는 뮤지컬, 콘서트, 연극, 클래식, 무용, 스포츠 등의 티켓 등을 예매할 수 있지요. 이제 인터파크에서 올라오는 예매 소식들을 RSS로 알림 받아봅시다!

 

추가로 디스코드의 MonitoRSS 봇을 이용하면 디코에서도 알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 소개하도록 할게요.

 

인터파크 티켓 RSS 피드 구하기

기본 전체 알림 하기

https://feed43.com/0136786076266330.xml

 

위 링크는 제가 만든 RSS 주소입니다. 이 링크를 RSS 리더기나 MonitoRSS 봇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대로 알림 설정하기

http://ticket.interpark.com/webzine/paper/TPNoticeList_iFrame.asp?bbsno=34&pageno=1&KindOfGoods=TICKET&Genre=&sort=WriteDate&stext= 

 

 자신이 원하는 조건의 알림만 받고 싶으시면 우선 위 사이트에 들어가 줘서 옵션을 설정해줍시다. 그리고 설정 후 인터넷 url 주소를 복사해 메모해둡니다. 예를 들어 제주지역의 콘서트만 보고 싶으면, 1번 구분에서 콘서트를 선택하고 3번의 검색창에 제주라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https://feed43.com/

 

그 후 Feed43이라는 RSS 피드를 만드는 사이트에 들어가 줍시다. 이후 첫 화면에 Create your first RSS feed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왼쪽에 아까 메모해뒀던 url 주소를 붙여넣어줍시다. 또 오른쪽 Encoding에는 무조건 EUC-KR를 입력해줍시다. 오른쪽 칸을 채우지 않으면 글씨가 깨져 알아볼 수 없게 됩니다. 다 입력하셨으면 아래 Reload를 눌러줍시다. 이때 왼쪽에 초록색 글씨로 무언가 뜨면 성공한 것입니다.

 

Global Search Pattern:
<h3>티켓공지 게시물 검색</h3>
{*}
<tbody>
{%}
</tbody>

Item Search Pattern:
<tr>
{*}
<td class="type">{%}</td>
{*}
<td class="subject"><a href="{%}" target="_top">{%}</a>
{*}
<td class="date">{%}</td>
{*}
</tr>

다음 단계에서는 위 내용을 복사해서 사진과 같이 붙여 넣어 줍시다. 그리고 아래 Extract 버튼을 눌러줍시다. 왼쪽에 초록색 글씨로 OK라 뜨면 정상적으로 진행된 것입니다.

 

그리고 그다음 단계에는 위 내용과 그대로 똑같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Preview를 눌러주세요.

 

지금까지 단계를 모두 완료하셨으면 Your feed is ready!라는 문구가 뜹니다. 그 아래 Feed URL을 복사해 RSS 리더기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에서 인터파크 티켓 알림 받는 방법

우선 디스코드에서 RSS 주소를 이용해 알림 받으려면 MonitoRSS 봇을 이용합니다. 해당 봇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디스코드로 RSS 새 글 알림받기! - MonitoRSS 봇

디코와 RSS를 이용하여 웹툰, 블로그등의 새 글 알림을 해주는 MonitoRSS봇  MonitoRSS는 RSS를 이용하여 디스코드에다가 새 글을 전달해주는 RSS 봇이에요. 간단히 말해 디스코드 RSS 봇이에요. 이것으

discordbot.tistory.com

 

monitoRSS에 등록을 하셨으면 기본으로 다음과 같이 알림을 받으실 겁니다. 이대로 쓰셔도 좋지만, 좀 더 보기 편하게 하고 싶으시면

 

아래 텍스트 부분에 _ _를 입력한 다음 Save를 눌러 저장해주세요.

 

Title Text : {title}
Title URL : {link}
Description : {description}
Images Thumnail URL : https://scontent-ssn1-1.xx.fbcdn.net/v/t1.18169-9/21369295_2127767503915957_3184430153760427088_n.png?_nc_cat=102&ccb=1-7&_nc_sid=7aed08&_nc_ohc=zcFBj0t8qssAX_ZDJ_L&_nc_ht=scontent-ssn1-1.xx&oh=00_AT9NCRAXfbgbwDOWdWmi-cztAsRtCE_s7MM--sARmQrIqw&oe=62E5F3B0
Color : 15679042 (HEX : EF3E42)

그리고 Embed 항목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깔끔하게 알림 받게 되며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마치며

 

RSS를 여러 사이트에서 얻는 방법은 제 블로그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혹시 새롭게 알림 받고픈 내용이 있으면 저한테 말씀해주세요! 제가 직접 만들어드립니다.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 블록을 꺼주세요)

Feed &amp; Back 서버 아바타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초대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 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