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기본 사용법/메신저 기능

➕ 디스코드 친구 추가 방법!

by 뒬탕 2022. 6. 5.
반응형

디코에서 친추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코에서 친구 추가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에서는 카톡과는 다르게 내가 친구 요청을 하고 상대방이 승낙을 해야 친구 추가가 됩니다. 같이 있는 서버가 없을 때 친구 추가를 하지 않는다면 상대방과 말할 수 없으므로, 꼭 친구 추가하는 법을 익혀두는 게 좋겠지요!

 

디스코드 친구 요청 방법

디스코드에서 친구 요청을 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같은 서버 원한 테 친구 요청 보내기

친구 추가하고 싶은 사람이 나랑 같은 서버에 있다면, 간단하게 그 사람의 프로필을 보고 친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이 말한 챗이 있으면 이름에 대고 오른쪽 클릭을 해보세요. 그리고 친구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른쪽의 멤버 목록에서 찾아서도 마찬가지로 우클릭 후 친구 추가하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프로필 보기에서 친구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보시려면 우선 채팅 또는 멤버 목록에서 프사를 클릭해주세요. 위 사진처럼 프로필이 나오면 다시 한번 프사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팝업창으로 프로필의 자세한 내용이 뜨면 오른쪽의 친구 요청 보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태그를 바로 입력하기

 친구 요청하고 싶은 사람이 같은 서버에 없다 해도 디스코드 태그(Discord Tag)만 알고 있으면 친구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태그는 사용자명 뒤에 #, 그리고 4자리 숫자로 이루어진 문구입니다. 예를 들어 제 디스코드 태그는 뒬탕#4842에요.

 

 이 방식으로 친구 요청을 하시려면 우선 서버 목록 위에 있는 디스코드 아이콘을 눌러 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 후 메뉴에서 친구를 누른 다음 친구 추가하기를 눌러줍니다. 다음처럼 가운데 입력 칸이 뜨면 거기에 디스코드 태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가운데 칸에다가 태그를 입력하고 오른쪽의 친구 요청 보내기를 누르면 아래 초록색으로 "성공적으로 친구 요청을 보냈어요."라는 문구와 함께 친구 요청이 완료됩니다!

 

친구 요청 확인하기

그럼 이제 친구 요청을 수학해봅시다! 친구 요청을 수락하시려면 아까와 마찬가지로 홈  > 친구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대기 중을 클릭하면 받은 친구 요청을 모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수락하고 싶은 친구 요청을 오른쪽 체크표시(✔️)를 눌러 수락해주시면 됩니다!

 

추가한 친구 목록은 다음과 같이 친구 항목에서 보실 수 있어요. 모두를 누르면 모든 친구를, 온라인을 누르면 현재 온라인 상태인 친구를 볼 수 있죠.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에서 친구 추가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친구끼리 DM을 보내거나 통화를 한번 해보세요!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 블록을 꺼주세요)

Feed & Back 서버 아바타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초대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 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