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추가 사용 가이드/심화 사용법

📻 디스코드에서 유튜브 투게더(Youtube Together)로 유튜브를 다 같이 봅시다!

by 뒬탕 2021. 9. 16.
반응형

디코에서 유튜브 투게더(Youtube Together)로 음악 봇 없이 음악을 재생시켜봅시다.

 

 

 유튜브 투게더(Youtube Together)는 위 사진처럼 디스코드에서 다른 사람들과 같이 유튜브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추가로 디코 봇을 초대하거나 화면 공유를 할 필요 없이 디스코드 내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심지어 다른 사람들이 보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을 직접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그루비, 히드라, 프레드봇 등 많은 음악 봇들이 정지되고 있습니다. 이는 유튜브에서 음악 봇들을 규제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유튜브 투게더는 음악 봇들의 대체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유튜브 투게더로 노래를 들어봅시다!

 

유튜브 투게더 하는 법

 

우선 음성채널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맨 왼쪽에 로켓 아이콘(🚀) 모양의 활동 시작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메뉴가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YouTube Together를 클릭해줍시다.

 

그러면 음성 채팅안에 유튜브 동영상 검색창이 뜨게 됩니다! 화살표의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여러 동영상이 검색됩니다. 동영상 옆의 더하기(+) 표시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재생목록에 추가되면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또 라이브 동영상도 재생 가능하니 다같이 E3와 같은 게임 발표회를 실시간으로 보아봅시다!

 

여기서 추가로 다른 동영상을 검색하여 재생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은 왼쪽에 보이게 됩니다. 기존 음악 봇과 비슷하게 쓰시면 돼요.

 

Youtube Together가 실행 중일 때는 위처럼 음성 채널에 유튜브 투게더를 시청 중이라고 뜨게 됩니다.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어떤 동영상을 보는지, 몇 개의 동영상이 재생 목록에 있는지 뜨게 됩니다.

 

유튜브 투게더는 다른 채팅 채널을 볼 때는 화면 구석에 다음과 같이 동영상이 보이게 됩니다. 화면 공유와 비슷하게요.

 

유튜브 투게더 기능 활성화하기

 

유튜브 투게더 기능은 아직 베타 기능이기 때문에 몇몇 분들에게는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실험(Experiments) 설정에 들어가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 디스코드 베타 신 기능들을 설치나 신청 없이 바로 이용해봅시다!

디스코드의 실험 기능, Experiments들을 미리 테스트해봅시다!  디스코드는 앞으로 추가될 기능들을 미리 클라이언트에 넣어둡니다. 카카오톡 실험실처럼 기능들을 테스트해보기 위해서죠. 보통

discordbot.tistory.com

디스코드 실험 기능을 활성화하시려면 위 글을 보고 따라 해 주세요.

그리고 사용자 설정의 Experiments 항목에 들어가 주세요. 그 후 검색창에 activities를 검색해줍시다. 나오는 옵션에서 Treatment 2 또는 Treatment 4를 골라주시면 유튜브 투게더 기능을 사용 가능합니다!

 

옵션이 없을 때

위 옵션들은 업데이트에 따라 사라졌다가 다시 생겨날 수 있습니다. 확실하게 유튜브 투게더를 이용하고 싶으시면 봇을  서버에 추가해서 사용해보세요!

 

 

🔴 Youtube Together - 다 같이 디코에서 유튜브를 봅시다!

유튜브 투게더 기능을 미리 이용해봅시다  Youtube Together 봇은 이름 그대로 유튜브 투게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봇입니다. 유튜브 투게더는 디코에서 업데이트 예정인 기능으로 음성 채널에서

discordbot.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디스코드 유튜브 투게더 기능으로 사람들과 같이 유튜브 동영상을 보고 음악도 같이 들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 다른 활동인 게임들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봐주세요!

 

🚀 디스코드 활동(Activities)에 대해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활동이란?  디스코드 활동(액티비티, Activities)는 음성 채팅에서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활동입니다! 현재는 게임 8종과 유튜브 투게더가 업데이트되어 있습니다. 외부 수단을 이용하지

discordbot.tistory.com

 

또 유튜브 말고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검색하고 음악을 재생시키고 싶으시면 Nitrous 음악 봇에 대해서 살펴봐보세요!

 

🎵 Nitrous - 사운드클라우드부터 mp3 파일까지 무엇이든지 플레이 가능한 음악 봇

디스코드 음성 채팅에서 다 같이 음악을 들어봅시다. 디스코드 봇을 서버에 초대해서 음성 채팅에서 친구들과 같이 음악을 들어봅시다. 디코에는 Rythm봇이나 FredBoat같은 다른 음악 봇들도 많습

discordbot.tistory.com

 

마지막으로 유튜브에 새 동영상이 올라올 때마다 메시지를 보내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살펴보세요!

 

🟥 youtube 봇 - 디코에 유튜브 새 동영상 알림을 받아봅시다!

유튜브 디코 봇이란 무엇인가요?  유튜브 봇은 디스코드에 유튜브 알림을 주는 봇입니다! 새 동영상이 올라오면 정해놓은 디스코드 채널에 정해놓은 문구와 동영상 링크를 올려줍니다. 실시간

discordbot.tistory.com

 

또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화면 왼쪽 아래의 디스코드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답해드립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에드 블록을 꺼주세요)

https://discord.link/feedbackblog

또 위 링크를 눌러 Feed & Back 서버에 들어오시면
블로그의 새 글을 알림 받고
디스코드, 디코 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