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ciidoc은 가장 주황색을 입력하기 좋은 언어명입니다! 주황색의 범위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고, 입력하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우선 첫 번째 줄에는 억음부호 3개(```)와 asciidoc이라 적어주세요. (이 때 억음부호 3개 뒤에 적는 영단어를 언어명이라 부를게요.) 그 후에는 아래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다 적으신 후 마지막에 다시 억음부호 3개(```)를 입력하시면 글자색이 주황색으로 적용됩니다. 만약 이해가 가지 않으신다면 위 입력칸에 있는 내용을 복사해서 디스코드에 붙여넣기 해보세요. 또는 블로그 디코 서버에 오셔서 물어보셔도 됩니다!
우선 주황색으로 만들고 싶은 내용 양쪽에 대괄호([ ])나 콜론(:)을 씌워서 원하는 부분만 주황색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오른쪽에 콜론 2개(::)를 붙여서도 주황색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이후로는 기본 글자색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항목별로 무언가를 표시하기 좋습니다.
NOTE, TIP, IMPORTANT, CAUTION, WARNING 와 같은 단어들은 오른쪽에 콜론 하나(:)만 붙여도 주황색으로 변합니다. 위처럼 내용을 강조하고플 때 쓸 수 있습니다.
* , - , . 와 같은 기호들은 앞에다 붙이면 색이 주황색으로 바뀝니다. 따라서 순서가 없는 목록을 표현하기 좋습니다. 앞의 기호는 여러번 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스트 내에서 단계를 나눌수도 있습니다.
asciidoc은 주황색 외에도 파랑색, 청록색, 회색, 심지어 굵은 글씨나 기울어진 글씨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asciidoc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더 자세히 봐주세요!
arm은 약간 특이한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무조건 첫 번째 영단어는 주황색이 됩니다. 그 후 앞에 =나 # 기호를 붙인 영단어만 색이 바뀝니다. 따라서 원하는 단어만 주황색으로 강조해줄 수 있습니다. arm으로도 청록색과 회색을 글자색을 표현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봐주세요.
댓글